컬리멤버스, 13개월만에 가입자 100만 돌파 비결은?

컬리멤버스, 13개월만에 가입자 100만 돌파 비결은?

데일리 포스트 2024-09-23 13:31:08 신고

3줄요약
©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컬리
©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컬리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의 ‘컬리멤버스’ 가입자가 13개월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

‘컬리멤버스’는 월 이용료 1900원을 내면 2000원을 즉시 적립금으로 돌려받는 멤버십 서비스로, 지난해 8월 론칭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다 지난 7월 무료배송 혜택이 추가되면서 가입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더불어 최대 46% 할인이 적용되는 ‘일일특가’ 등 멤버스 한정 판매까지 확대돼 월 가입자 증가세는 기존 대비 4배 이상 늘어났다.

멤버스 회원의 구매전환율은 비회원보다 6배가량 더 큰 상황. 컬리는 멤버스 대상 배송비와 상품 가격의 허들을 낮춘 것이 구매 확률을 높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무료배송형’ 선택 회원 중 무료배송 쿠폰을 사용하는 비율은 50%를 넘겼다.

이에 컬리는 오는 30일까지 멤버스 100만 돌파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멤버스 한정 컬리 인기 상품 할인 쿠폰과 ‘컬리 퍼플 박스’를 70% 저렴하게 제공하기로 한 것.

또 이벤트 기간 내 네이버페이로 멤버스에 처음 가입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네이버 포인트 1만원도 지급한다. CJ 기획전 상품 4만원 이상 구매 시 멤버스 단독 1만원 할인 쿠폰 증정도 준비 중이다.

오유미 컬리 그로스마케팅 그룹장은 “그간 여러 멤버십 혜택을 다각도로 테스트하며 고객들에게 필요한 혜택을 고민한 결과, 100만 가입자를 확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장보기 고객을 위한 멤버스 단독 혜택을 확대해 지금처럼 높은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컬리멤버스는 장보기 스타일에 따라 ‘무료배송형’과 ‘할인형’으로 쿠폰팩을 선택할 수 있다. ‘무료배송형’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매일 무료배송 혜택을, ‘할인형’은 구매 금액별 더 높은 할인율을 제공한다. 쿠폰팩에 더해 최대 7%의 적립금과 CU∙커피빈∙롯데시네마 등 라이프스타일 제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