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체코 공식 방문 마치고 귀국길

尹대통령, 체코 공식 방문 마치고 귀국길

아주경제 2024-09-21 20:38:41 신고

3줄요약
21일현지시간 체코 공식 방문 일정을 마친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프라하 바츨라프 하벨 국제공항에서 전용기인 공군 1호기에 올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1일(현지시간) 체코 공식 방문 일정을 마친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프라하 바츨라프 하벨 국제공항에서 전용기인 공군 1호기에 올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체코 공식 방문 일정을 마무리하고 귀국길에 올랐다.
 
이날 2박 4일간 일정을 마치고, 공군1호기 편으로 프라하 하벨 국제공항을 출발해 서울로 향했다. 한국 정상으로는 9년 만의 공식 체코 방문이다.
 
체코 측에서 에두아르트 홀리치우스 외교부 차관, 이반 얀차렉 주한대사 내외, 토마쉬 페르니츠키 체코 의전장이, 한국 측에서는 홍영기 주체코 대사 내외, 김명희 한인회장 등이 윤 대통령 부부를 환송했다.
 
홀리치우스 외교부 차관은 김건희 여사에게 꽃다발을 전달했고, 윤 대통령 부부는 환송 인사들과 1분가량 대화한 후 전용기에 올랐다.
 
앞서 윤 대통령은 페트르 파벨 체코 대통령, 페트르 피알라 체코 총리와 잇따라 회담을 열어 우리 기업의 체코 두코바니 신규 원전 건설 수주에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양국은 내년 수교 35주년과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10주년을 맞아 △원자력 △교역·투자 △과학, 기술·혁신 및 정보통신기술 △사이버 안보 등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한-체코 전략적 동반자 관계 강화에 관한 공동성명을 채택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