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구립도서관, ‘2024 중구 북페스티벌’ 개최!

서울 중구구립도서관, ‘2024 중구 북페스티벌’ 개최!

문화저널코리아 2024-09-20 15:05:29 신고

2024 중구 북페스티벌 포스터

문화저널코리아 김영일 기자 | 독서의 계절 가을,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소중한 사람들과 문화예술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책 축제가 준비됐다. 서울 중구문화재단(이사장 김길성, 사장 조세현)이 운영하는 중구구립도서관은 오는 22일 신당동 다산어린이공원에서 ‘2024 중구 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20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중구 북페스티벌’은 지역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중구의 대표적인 행사다. 이번 주제는 ‘책으로 추억을 거닐다’로, 전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이 마련됐다. 공공도서관 7개소와 작은도서관 12개소, 지역서점 및 지역학교가 참여한다.

 

 먼저, 재즈밴드인 ‘콰르텟원스’의 무대와 현악 4중주 공연, 버스킹이 펼쳐진다. 책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북토크는 ‘2024 중구 올해의 책’ 중 하나인 「우리마을에 온 손님」의 박혜선·이수연 작가와 함께한다. 이외에는 걱정인형 책갈피 만들기, 모루인형 만들기, 자개공예 체험 등 14개의 체험 부스와 주민참여형 전시가 열린다. 자유롭게 책을 읽고 쉴 수 있는 야외도서관도 운영될 예정이다.

 

 북페스티벌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책과 함께하는 여유와 힐링을 느끼며, 가족과 지인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도서관별로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구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문화저널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