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상반기 시청 현황 공개…최고 인기 콘텐츠는?

넷플릭스, 상반기 시청 현황 공개…최고 인기 콘텐츠는?

프라임경제 2024-09-20 14:30:27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올해 상반기 전 세계 회원들이 사랑한 콘텐츠들이 담긴 시청 현황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비영어권 콘텐츠 톱10 순위권에 한국 작품 3편이 이름을 올렸다.

tvN '눈물의 여왕' 공식 포스터 이미지. ⓒ CJ ENM

넷플릭스 시청 현황 보고서는 최근 6개월간 회원들의 시청 현황을 보여주는 지표로 작년 12월부터 연간 2회에 걸쳐 발간되고 있다. 반기별로 최소 5만 시간 이상 시청한 모든 제작 및 라이선스 작품의 시청 시간과 시청 수 등을 공개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올 상반기 넷플릭스 사용자들의 콘텐츠 시청 시간은 총 940억 시간을 기록했다. 

이중 가장 인기 있었던 영어권 시리즈 10편 중 4편은 영국 콘텐츠로 '비밀의 비밀', '베이비 레인디어', '젠틀맨:더 시리즈', '원 데이' 등이 순위권에 올랐다.

이와 함께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비영어권 콘텐츠도 전체 시청 수(시청 시간을 재생 시간으로 나눈 값)의 3분의 1를 차지했다.

특히 국내 콘텐츠 중에서는 '눈물의 여왕'이 2900만 시청수로 가장 높은 인기를 끌었다. 더불어 '기생수 : 더 그레이'(2500만), '마이 데몬'(1800만) 등 총 3편이 비영어권 콘텐츠 상위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닥터 슬럼프'(1400만)도 비영어권 시리즈의 로맨스 장르 인기 대표작에 포함됐다.

이번 보고서에는 장르별 인기 콘텐츠와 특징도 담겼다. '댐즐', '리프트: 비행기를 털어라', '그리셀다', '삼체' 등 액션·스릴러·드라마 장르부터 '신부의 어머니', '눈물의 여왕' 등 로맨틱 코미디가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연애 실험: 블라인드 러브'와 같은 리얼리티 쇼도 인기를 끌었다. 

이밖에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와 같은 가족형 애니메이션과 '아메리칸 나이트메어', '팝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밤' 등 다큐멘터리 장르도 꾸준한 시청 수를 기록했다.

한편 넷플릭스가 지적재산권(IP)을 소유한 한국 콘텐츠의 비율은 작년 반기와 동일하게 15% 미만으로 집됐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이는 넷플릭스가 국내 파트너사들과의 계약 형태를 유연하게 유지하면서 다양한 현지화 과정을 지원하는 등 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 콘텐츠가 활약하는 글로벌 저변을 확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