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세무조사 갑자기 실시한 이유? "이슈 필요하나"...200억 건물주 '재산' 재조명

유재석 세무조사 갑자기 실시한 이유? "이슈 필요하나"...200억 건물주 '재산' 재조명

살구뉴스 2024-09-20 13:58:58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국세청은 유재석에 대한 고강도 세무조사를 진행했지만, 세금신고 오류 등 그 어떤 혐의점도 발견하지 못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유재석 세무조사.. 재산 재조명 (+건물)

MBC

지난 19일 필드뉴스에 따르면 서울국세청 산하 강남세무서 조사과는 지난 6~7월 유재석을 상대로 세무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고소득자를 대상으로 한 정기세무조사였으나 유재석이 최근 매입한 토지와 건물, 출연료 등을 감안해 고강도 조사가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앞서 유재석은 고가의 부동산을 매입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지난해 12월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토지면적 298.5㎡(90.3평) 토지와 토지면적 275.2㎡(83.2평) 빌라 건물을 각각 116억원, 82억원에 매입했습니다. 

매입한 필지의 토지평단가는 각각 1억 2,839만원, 9,851만원입니다. 

대법원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토지와 건물에 대한 근저당 대출 설정이 돼있지 않아 전액 현금으로 구입한 것으로 추측됐습니다.

 

"갑자기 유재석 타깃으로 세무 조사를 왜?"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국세청은 유재석이 건물을 매입한 건 외에도 고액 출연료와 경비처리 등 일련의 세무 항목에 대해 집중적인 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정기관 관계자는 해당 매체를 통해 "세금 누락 등 그 어떤 혐의점도 찾을 수 없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세금신고 또한 국보급이라고 해도 결코 과언이 아니었다"고 전했습니다. 

그동안 탈세 의혹에 휩싸인 연예인들은 "세무상 오류", "회계 착오"라고 항변했습니다. 그러나 유재석은 이조차 없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에 누리꾼들은 "살짝만 건드려도 먼지투성이인 나라님들보다 훌륭합니다", "이수큰 거 만들고 싶었구나", "역시,,오래 가는 이유가 있구나", "유재석을 털었는데 아무것도 안 나왔다가 중요한게 아니고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개인을 표적수사하는 게 문제지"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유재석은 최근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싱크로유'로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싱크로유'는 AI가 만들어낸 싱크로율 99%의 무대 속에서 목소리가 곧 명함인 최정상 드림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보이는 환상의 커버 무대를 찾아내는 버라이어티 뮤직쇼로,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됩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