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비츠로테크, 양성자 활용 '1초 암 치료 현실화' 기대감 속 국내 유일 방사선 가속기 개발 '부각'

[특징주] 비츠로테크, 양성자 활용 '1초 암 치료 현실화' 기대감 속 국내 유일 방사선 가속기 개발 '부각'

프라임경제 2024-09-20 11:40:22 신고

ⓒ 비츠로테크

[프라임경제] 금일 장중 비츠로테크가 상승세다. 이는 삼성서울병원이 고선량 방사선 치료법인 '플래시 기술'로 방사선치료의 새 도전에 나선다고 알려지면서 국내 유일의 방사선 가속기 개발업체라는 사실이 부각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20일 11시39분 현재 비츠로테크는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12,68% 상승한 7820원에 거래되고 있다.

플래시란 초당 40그레이(Gy) 이상의 고선량 방사선을 1초 미만의 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조사하는 치료법이다. 방사선을 이용한 암 치료 수준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미래 기술로 꼽히며 주목받고 있다.

양성자 치료는 빛의 속도에 가까운 양성자빔을 이용, 암세포만 정밀하게 타격하고 주변 정상 세포를 파괴하지 않는 게 특징이다.

특히 삼성서울병원이 보유한 양성자치료기는 첨단 플래시 기술 구현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중입자 가속기 기술을 보유한 비츠로테크는 현재 한국형 중이온가속기 '라온'과 '크라이오 모듈'이란 이름의 극저온유지를 위한 진공 장비를 개발중에 있다. 

'라온'은 가속한 중입자를 표적에 충돌시켜 물질의 근원을 연구하고 희귀한 동위원소를 만드는 역할을 수행한다. '크라이오 모듈'은 영하 270도에서 가동되는 중이온가속기 초전도 가속관을 위한 필수장치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