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디 걸그룹' 미야오, 올해 신인 아이돌 판도 바꾸는 중

'테디 걸그룹' 미야오, 올해 신인 아이돌 판도 바꾸는 중

뉴스컬처 2024-09-20 10:09:25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테디 걸그룹 미야오(MEOVV)가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일 ‘케이팝레이더’가 발표한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미야오(수인, 가원, 안나, 나린, 엘라)가 동명의 신곡 ‘MEOW(미야오)’로 또다시 1위 자리에 올랐다.

사진=그룹 미야오
사진=그룹 미야오

미야오의 ‘미야오’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9월 2주차 집계 기간 (2024년 9월 12일 ~ 2024년 9월 18일) 동안 395만뷰를 추가로 기록하였다. 또한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역시 케이팝 평균인 1천 5백명을 훌쩍 뛰어넘는 2만 6천명을 기록하며 놀라운 성적을 보여주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해당 일주일 동안 미야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5만 4천명, 트위터 팔로워는 4천 3백명 증가하며 큰 증가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2천 6백명, 트위터 팔로워는 평균 197명 증가한 수준으로 미야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데뷔곡으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괴물 신인”이라며 “특히 SNS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며 연휴 기간의 치열한 차트에서 1위를 지켰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그룹 트와이스의 멤버 쯔위의 솔로 데뷔곡 ‘런어웨이(Run Away)’가 4위에 올랐으며, 그룹 엔하이픈의 ‘브로우트 더 히트 백(Brought The Heat Back)’이 5위, 솔로 가수 리사의 ‘뉴 우먼(New Woman)'이 6위에 올랐다.

사진=스페이스오디티
사진=스페이스오디티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90% 이상이 해외에서 소비되는 케이팝의 현재 상황에 맞춰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케이팝 전용 차트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발매일은 물론이고,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등과 같은 주요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에서 일어나는 팬덤의 증감 및 증감률 수치를 반영했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