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쇼핑몰 만들어 5억원 편취… 20대 일당 6명 검거

가짜 쇼핑몰 만들어 5억원 편취… 20대 일당 6명 검거

머니S 2024-09-19 16:44:37 신고

3줄요약

가짜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를 만든 뒤 소비자들을 속여 현금을 편취한 사기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사진은 경찰 로고. /사진=뉴시스 가짜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를 만든 뒤 소비자들을 속여 현금을 편취한 사기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사진은 경찰 로고. /사진=뉴시스
가짜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를 만든 뒤 소비자를 속인 사기 일당이 검거됐다.

19일 뉴스1에 따르면 충남 예산경찰서는 본인들이 만든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에 가입해 물건을 구매하고 후기를 작성하면 사은품을 증정하거나 물건 구매 대금을 포인트 형식으로 돌려주겠다고 속여 12명으로부터 5억여원을 편취한 20대 A씨 등 6명을 검거한 뒤 이 중 5명은 구속했다. 구속된 피의자 5명은 모두 20대다.

A씨 일당은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 링크 주소를 누르면 물건 구매 창에서 물건값 입금을 유인하는 수법으로 돈을 가로챘다. 아울러 피해자들이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전하겠다고 하면 '즉시 출금을 위해서는 팀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수수료를 선입금해야 한다' 등으로 속여 추가 피해를 준 혐의를 받고 있다.

피의자들은 가짜 쇼핑몰 사이트를 제작하는 등 지능적인 수법을 이용해 실제로 수익이 나는 것처럼 피해자들을 속였고 공범들과 역할을 분담했다.

이에 경찰은 국내에서 활동한 자금세탁책 일당들을 검거해 구속하고 범행에 이용된 대포계좌와 대포폰을 사기 조직에 제공한 일당을 불구속 송치했다. 잔여 공범들을 추적 중이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