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폴란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11비트 스튜디오(11 bit studios)가 오는 21일(한국 시각) 전 세계 정식 출시하는 ‘프로스트펑크 2’의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구매 유저를 대상으로 ‘어드밴스드 액세스’를 시작했다.
‘어드밴스드 액세스’는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 및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PC Game Pass)에서 한정판 사전예약 구매에 해당하는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Digital Deluxe edition)’을 구입 시 정식 발매에 앞서 게임을 먼저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을 말한다.
개발사 및 퍼블리셔에서 해당 기능을 제공할지 여부를 미리 결정하며, 11비트 스튜디오 측은 지난 3월, 사전예약 시작 시 ‘어드밴스드 액세스’ 기능을 제공할 계획임을 공지한 바 있다.
11비트 스튜디오 관계자는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프로스트펑크 2’의 스토리 모드 독점 플레이를 3일 먼저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어드밴스드 액세스’는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구매자에게 큰 특권으로 다가갈 것”이라며 “출시 후 유료 DLC 3종, ‘프로스트펑크 2’ 디지털 아트북&사운드트랙, Warm Flesh 디지털 소설 등 한정판에 걸맞은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로스트펑크’ 시리즈 애호가들을 위한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도 출시한다. 북미 멀티플랫폼 엔터테인먼트 기업 스카이 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제휴해 공동 제작한 ‘프로스트펑크 2’ 한정 스페셜 에디션은 전용 섀도우 박스, 게임 디럭스 에디션, 엽서, 금속 열쇠고리, 진영 패치, 스티커 등 유니크한 상품들로 구성돼 있다.
‘프로스트펑크 2’는 오는 9월 21일(한국 시각), PC 버전으로 정식 출시되며, 월 구독료를 통해 다양한 PC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서비스인 PC Game Pass를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콘솔 플랫폼 버전 출시는 오는 2025년으로 예정돼 있다.
한편 11비트 스튜디오는 정식 출시 버전 트레일러도 공개했다. 총 1분 48초 분량의 이번 트레일러에서 유저는 지도자이자 위원장으로서 끊임없이 성장하는 대도시를 감독하고, 사회의 필요와 요구를 신중하게 살피는 역할을 전담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