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월드투어 중 깜짝 선물…MC 안유진→'해야' '아센디오' 스페셜 무대

아이브, 월드투어 중 깜짝 선물…MC 안유진→'해야' '아센디오' 스페셜 무대

뉴스컬처 2024-07-27 11:17:16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노규민 기자] 아이브(IVE :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월드투어 중 여름 특집 방송에 등장, 국내 팬들에게 반가움을 안겼다.

지난 26일 방송된 '2024 SBS 가요대전 SUMMER'(이하 '가요대전 서머')에서는 아이브의 리더 안유진이 MC로 활약했다. 이와 함께 아이브는 완전체로 여름 스페셜 무대를 선보였다. 

아이브. 사진='2024 SBS 가요대전 SUMMER' 방송 캡처
아이브. 사진='2024 SBS 가요대전 SUMMER' 방송 캡처

이날 안유진은 하늘색 드레스를 입고 등장해 깔끔하고 센스 있는 진행 실력으로 프로그램을 이끌었다. 앞서 안유진은 2021년 3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SBS '인기가요' 진행을 맡아 능숙한 진행을 선보인 바 있다. 이후 2022년과 2023년 연말 '가요대전'에 이어 세 번째 '가요대전 SUMMER' MC로 발탁된 만큼 더욱 핫한 존재감을 나타냈다.

이어 아이브는 마법소녀로 변신해 독보적인 퍼포먼스와 매력적인 스타일링으로 자신들만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발산했다. 먼저 아이브는 동양미가 가득했던 두 번째 EP 앨범 '아이브 스위치(IVE SWITCH)' 더블 타이틀곡 '해야 (HEYA)'를 이번 무대에서는 오컬트함으로 재해석해 팬들의 심장을 저격했다.

이어 댄스 브레이크에서 가을과 이서는 뮤직비디오에서 금방이라도 나온 듯, 요술봉을 가지려고 하는 댄스로 짜임새 있는 스토리를 선사했다. 마지막으로 아이브는 '아센디오(Accendio)'를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편곡해 웅장함을 더했으며 관중을 홀리는 매력적인 퍼포먼스와 제스처는 물론 탄탄한 라이브 실력까지 선보여 현장을 뜨겁게 만들었다.

아이브의 리더 안유진은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벌써 3년째 진행을 맡게 되어서 영광이다"라며 "현재 월드투어로 중인데 오랜만에 국내에서 멤버들과 함께 무대로 근황을 전하는 만큼 스페셜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틈틈이 준비했다. 다이브(공식 팬클럽명) 마음에 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곧 있을 서울 앵콜 공연도 기대 많이 해주시고 모두들 무더위에 건강 유의하셔라. 늘 아이팅"이라고 상큼하게 소감을 마무리 했다.

이처럼 아이브는 현재 19개국 27도시 37회 월드 투어 중임에도 국내 팬들을 위해 '가요대전 서머'에 출연해 선물 같은 무대로 근황을 전했다. 앨범마다 유니크한 세계관으로 이목을 모은 아이브는 향후 어떤 무대로 팬들 앞에 설지 앞으로의 행보에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8월 3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시카고 '롤라팔루자 시카고(Lollapalooza Chicago)' 출연과 10일-11일 양일간 국내 올림픽공원 'KSPO 돔(구: 체조경기장)'에서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IVE THE 1ST WORLD TOUR 'SHOW WHAT I HAVE') 앙코르 공연을 개최 한다.  

뉴스컬처 노규민 presskm@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