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너희뿐이야…텐하흐, ‘지난 시즌 실패 원인’ 래시퍼드와 마운트 부활 “100%” 확신

그래도 너희뿐이야…텐하흐, ‘지난 시즌 실패 원인’ 래시퍼드와 마운트 부활 “100%” 확신

풋볼리스트 2024-07-27 10:51:42 신고

3줄요약
에릭 텐하흐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에릭 텐하흐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에릭 텐하흐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감독이 지난 시즌 부침을 겪은 주요 선수들의 반등을 확신했다.

해고 위기를 넘긴 텐하흐 감독은 구단주의 재신임을 받아 세 번째 시즌을 준비 중이다. 지난 두 시즌은 들쭉날쭉했다. 첫 시즌엔 잉글랜드 카라바오컵(리그컵) 정상에 오르며 6년 만에 팀에 우승 트로피를 안겼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3위에 올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출전권까지 확보했다. 반면, 지난 시즌엔 UCL과 카라바오컵에서 조기 탈락한 데 이어 PL 순위는 8위까지 추락했다.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잉글랜드 FA컵 우승을 차지해 겨우 분위기를 반전하고 한번 더 기회를 얻게 된 상태다.

지난 시즌 여러 선수가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 대표적으로 마커스 래시퍼드가 있다. 래시퍼드는 2022-2023시즌 PL 17골 포함 시즌 30골을 몰아쳤는데 지난 시즌엔 리그에서 7골, 총 8골에 그쳤다. 영입생 중엔 메이슨 마운트가 부침을 겪은 게 아쉬웠다. 옵션 포함 이적료 6,000만 파운드(약 1,070억 원)에 맨유 유니폼을 입은 마운트는 부상으로 리그 14경기밖에 나서지 못했다. 그중 선발은 5차례뿐이었다.

마커스 래시퍼드(맨체스터유나이티드). 게티이미지코리아
마커스 래시퍼드(맨체스터유나이티드). 게티이미지코리아
메이슨 마운트(맨체스터유나이티드). 게티이미지코리아
메이슨 마운트(맨체스터유나이티드). 게티이미지코리아

텐하흐 감독은 두 선수가 새 시즌엔 다를 거라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스포츠 전문 매체 ‘디애슬레틱’에 따르면 최근 인터뷰에서 래시퍼드에 대한 질문을 받자 “능력 있는 선수다. 비교적 어린 나이부터 많은 골을 기록했다. 지금도 그렇게 할 수 있다. 100% 확신한다. 몇 년 전과 같은 활약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마운트에 대해선 “부상이 있었으니 지난 시즌을 보고 마운트를 평가할 순 없다. 몸 상태가 괜찮으면, 팀에 정말 좋은 선수가 될 것이다. 다재다능에서 잘 활용할 수 있다”며 “선수단에는 팀 플레이어도 필요하고 멀티 플레이어도 필요하다. 마운트는 여러 포지션에서 뛸 수 있다. 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