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인기 SUV GV80, 역대 반기 최다 판매량 달성...무엇이 소비자들을 매료시켰을까?

제네시스 인기 SUV GV80, 역대 반기 최다 판매량 달성...무엇이 소비자들을 매료시켰을까?

M투데이 2024-07-26 15:29:45 신고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GV80

지난해 출시 된 제네시스의 SUV, GV80이 올해 상반기 최다 판매량을 갈아치우며 입지를 굳혔다.

현대차 기업설명(IR) 자료에 따르면 올해 1∼6월 GV80 판매 대수는 3만 8,752대로, 상반기를 기준으로 보면 지난해 상반기(2만 7,733대)보다 39.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상반기 뿐만 아니라 반기 기준으로 해도 2만8,736대를 기록하며 사상 최다 판매량을 작성한 지난해 하반기보다 1만대나 더 많은 수치다.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그야말로 역대급 실적을 낸 GV80은 1만4,940대, 국내에서 2만3,812대 판매된 가운데, 미국에서는 지난해 상반기 판매량 8,255대보다 22.2% 증가한 1만 91대가 판매되며 제네시스의 실적을 견인했다.

업계에서는 최근 제네시스의 디자인이 눈에 띄게 고급스러워지며 국내 및 해외 소비자에게 인정을 받고 있고 프리미엄 수입차량과 비교해도 오히려 앞선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 이러한 결과를 냈다고 분석하고 있다.

또한 국내 시장이 아웃도어 및 야외 활동으로 인해 SUV 시장이 활발해진 것도 또 하나의 이유로 꼽히고 있다.

실제로 카이즈유 데이터연구소가 집계해 발표한 조사에서 제네시스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SUV의 판매량은 3만 2,300대를(55.9%)기록한 반면, 세단 판매량은 2만 5,436대(44.1%)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제네시스 'GV80 쿠페'
제네시스 'GV80 쿠페'

GV80과 함께 선보인 제네시스의 첫 쿠페형 SUV, GV80 쿠페 역시 준수한 성적을 거두며 판매량 증가에 일조했다.

올해 상반기 GV80 쿠페는 세계 시장에서 3,322대가 판매됐는데, 일반 GV80보다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쿠페 특유의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인해 보다 젊은 층에게 인기가 꽤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신형 GV80은 최신 디자인 언어와 새로운 디테일 요소, 파워트레인, 편의사양 등 상품성이 강화됐다.

제네시스 GV80 헤드라이트
제네시스 GV80 헤드라이트

전면부는 MLA(Micro Lens Array) 타입 풀 LED 램프로 더욱 세련되게 변화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도 두 줄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변경돼 보다 입체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을 보여준다. 

후면부는 제네시스 ‘엑스(X) 컨셉트‘ 등에 적용했던 삼각형 크롬 팁 디테일이 반영됐고, 머플러는 히든타입이다.

실내는 운전석에서 조수석까지 길게 이어지는 27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됐고, 스티어링 휠 디자인 변경 및 공조 터치 패널 등이 추가됐다.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이밖에 내장 마감소재 고급화 및 편의사양,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 등이 강화됐다. 또 공조장치 제어 기능은 기존 3존에서 4존으로 확대, 3열에 별도의 제어 장치가 추가됐다.

파워트레인은 2.5L 가솔린 터보 엔진과 3.5L 가솔린 터보엔진 두 가지로 운영되며, 3.5L 가솔린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결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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