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구입자 81%가 선택하는 우루스 PHEV 전환... 이번에도 성공할까?

람보르기니 구입자 81%가 선택하는 우루스 PHEV 전환... 이번에도 성공할까?

M투데이 2024-07-24 07:52:03 신고

[M투데이 이세민 기자] 람보르기니의 첫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슈퍼 SUV '우루스 SE'가 국내에 상륙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23일 브랜드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슈퍼 SUV, ‘우루스 SE(Urus SE)’를 서울 광장동 워커힐 호텔 & 리조트 ‘빛의 시어터’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국내에서 올 상반기 판매된 195대 중 159대(81.5%)를 차지할 만큼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SUV다.

우루스의 판매량 상승에 람보르기니는 상반기 판매량에서 페라리(165대)는 물론 영국 럭셔리브랜드 벤틀리(140)까지 제치고 한국 슈퍼카.럭셔리카 부문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이번에 한국시장에 투입된 우루스SE는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파워트레인이 V8 가솔린엔진 대신 배터리와 엔진이 조합된 충전 가능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우루스 SE는 합산 최고출력 800마력(CV)에 특히 CO2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여 브랜드의 미래 지속 가능성을 보여줄 뿐 아니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등 최첨단 기술 솔루션을 통해 성능과 스포티함 측면에서도 큰 진화를 이뤄냈다.

이번 우루스 SE 출시 행사에 참석하려다 갑자기 일정을 취소한 람보르기니 스테판 윙켈만CEO는 화상으로 “우루스 SE를 “탁월한 고성능 차량이자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향상하는 람보르기니의 DNA를 잘 보여주는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우루스 SE는 4.0L V8트윈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620 마력(456 kW)과 800 Nm를 발휘하며, 192 마력(141 kW), 483 Nm의 토크의 힘을 발휘하는 전기모터와 조화를 이룬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이르는데 걸리는 시간은 3.4초, 200km/h까지 끌어올리는 시간은 11.2초이며, 최고 312km의 속도를 낸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SE는 SUV 디자인의 패러다임을 재정의하는 동시에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외관은 스포티함과 근육질의 디자인을 강조하며, 새로운 후드 디자인과 매트릭스 LED 기술을 적용한 헤드라이트 클러스터, 황소 꼬리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트 시그니처, 새로운 범퍼 및 전면 그릴 등이 돋보인다. 

람보르기니 특유의 디자인 DNA를 강조한 인테리어와 함께, 대형 스크린과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대시보드 중앙에 설치된 12.3인치의 대형 스크린은 레부엘토와 마찬가지로 업데이트된 그래픽과 함께 더욱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를 갖췄다.

운전자는 대시보드 중앙에 통합된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앞서 언급한 12.3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통해 람보르기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LIS)의 핵심인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우루스 SE 전용 원격 디바이스 제어 시스템과 주변 환경을 더 잘 인식할 수 있는 주행 보조 시스템과 관련된 새로운 디스플레이가 포함되어 있다.

콘솔 중앙에 위치한 ‘탐부로(tamburo)’ 셀렉터 유닛은 다양한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도입으로 6가지 우루스 주행 모드는 4가지의 새로운 EPS(E가 결합돼 총 11가지의 주행 모드 옵션을 제공한다. 

기존의 스트라다(Strada), 스포츠(Sport), 코르사(Corsa) 모드(공도용과 트랙용) 네브(Neve), 사비아(Sabbia), 테라(Terra) 모드에 이어 EV 드라이브(EV Drive), 하이브리드(Hybrid), 퍼포먼스(Performance) 및 리차지(Recharge) 옵션을 새롭게 추가했다.

EV 드라이브 주행 모드는 운전자가 전기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경험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도심 주행을 위해 개발돼 최대 60km 이상의 전기 주행 거리를 제공하며 최고 속도는 130km다. 이 이상의 속도에선 V8 엔진이 자동으로 깨어나며 전기 모터를 지원한다.

우루스 SE는 오는 9월 께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며, 시판가격은 이전에 비해 1천만 원 이상 인상될 전망이다. 기존 우루스 한국 판매 가격은 2억8,700만 원- 3억2,600만 원이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