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브리핑] 대웅제약, 미국 당뇨병학회서 엔블로 ‘3상’ 통합분석 결과 발표 外

[기업뉴스 브리핑] 대웅제약, 미국 당뇨병학회서 엔블로 ‘3상’ 통합분석 결과 발표 外

더스탁 2024-06-17 18:13:49 신고

대웅제약 엔블로정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엔블로정 (사진=대웅제약)

[더스탁=김태영 기자] * 대웅제약, 미국 당뇨병학회서 엔블로 ‘3상’ 통합분석 결과 발표 = 대웅제약(069620)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올랜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84회 미국 당뇨병학회(American Diabetes Association, 이하 ADA)에서 혈당조절이 어려운 경증의 신기능 저하 환자에게서 엔블로의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한 3상 임상시험 통합분석 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될 내용은 엔블로와 메트포르민 병용 3상 임상시험에 대한 통합 분석 결과로 경증 신기능 장애 환자 대상 다파글리플로진 대비 우수한 혈당 강하 효과를 입증한 보고서다. 발표는 류영상 조선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 내과 교수가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 주제는 경증 신기능 장애 환자에서의 엔블로의 다파글리플로진 대비 △우수한 혈당 강하 효과 △소변 내 당 배출량 증가 △인슐린 저항성 개선 효과 등이다.

*인스코비, 군산국가산단에 공장 에너지관리시스템 구축 = 인스코비(006490)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스마트에너지플랫폼 국책사업에 참여해 군산국가산업단지 내 50개 공장에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 구축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인스코비는 연내 추가로 20개 공장에 FEMS를 설치할 방침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자사의 AMI 기술을 활용, 에너지 계측 인프라와 더불어 비효율적인 제어 및 노후 설비를 개선해 FEMS를 구축하면 기존 대비 약 7%의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인스코비는 xEMS를 통해 공장 에너지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에너지 절감과 탄소 중립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향후 빌딩과 가정 분야로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현대백화점그룹' 출시 = 카카오뱅크(323410)가 여름맞이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26주적금 with 현대백화점그룹'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26주적금 with 현대백화점그룹'은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 상품에 현대백화점그룹의 다양한 혜택을 결합한 14번째 파트너적금 상품이다. 그룹 차원의 제휴에 걸맞게 쇼핑뿐 아니라 전시, 카페 등 문화생활에 이르기까지 제휴사별로 폭넓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됐다. 최대 6만원 상당의 혜택을 3주마다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상품은 이달 17일부터 7월 17일까지 한 달간 판매된다. 우선 26주적금에 가입하고 1주차 납입에 성공하면 'H포인트' 1천 포인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H포인트'는 제휴처 쇼핑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현대백화점그룹의 통합 멤버십이다. 포인트 쿠폰은 ‘H포인트’ 모바일 앱에서 등록한 후 사용할 수 있다.

* 케이앤에스아이앤씨, 해양수산부에 ‘무인항공기용 위성통신 안테나’ 최초 공급 = 위성통신 안테나 전문기업 케이앤에스아이앤씨(대표이사 진병욱)는 해양수산부(동해단)가 추진하는 ‘무인항공기 구매 사업’과 관련해 2025년 3월 31일까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무인항공기용 위성통신 안테나’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케이앤에스아이앤씨가 개발한 무인항공기용 위성통신 안테나(ASCA-30)는 기존 RF통신방식(20km 이하)이 아닌 위성통신방식(100km 이상)을 사용하기 때문에 광범위한 수색 등 신속한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해당 안테나에는 ‘인접위성간섭(ASI) 회피 알고리즘’ 기술이 적용돼 무인항공기 이동간 통신이 가능하고, 국가정보원 CC인증 EAL4 등급의 VPN 장비를 탑재해 보안 솔루션 제공도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 한주라이트메탈, 슬로바키아 공장 흑자전환 성공 = 한주라이트메탈(198940)의 슬로바키아 공장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2022년 11월 양산에 돌입한 슬로바키아 공장은 지난해 6월 2차 증설을 마치고 연간 140만개 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했다. 지난해 4분기부턴 손익분기점 매출을 달성해 본격 양산시작 1년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한주라이트메탈 관계자는 “향후 현대차그룹의 유럽 전동화공장 확대가 시작될 경우, 주요 협력사들이 슬로바키아를 중심으로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한주라이트메탈의 이용진 대표이사가 양국의 활발한 교류를 위한 민간 경제외교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셀루메드, 췌장암 및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개발 시작… 자체 개발 RNA-LNP 기술 적용 확대 = 셀루메드(049180)는 RNA-LNP 기술을 적용한 췌장암 치료제와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개발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글로벌 RNA 치료제 시장 규모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셀루메드는 각 질환 발병에 중심 역할을 하는 세포에 특이적으로 active targeting(능동적 표적화)하는 RNA-LNP 기술로 치료 효율을 높이고 예상되는 부작용들을 극복해 안전성이 확보되는 신약을 개발 중이다. 제조 기술 고도화를 위해 자체 플랫폼 연구도 병행하고 있다. 셀루메드 관계자는 “셀루메드는 RNA 물질을 체내에 안정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독보적 기술력으로 자체 개발한 LNP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향후 안정적인 원재료 수급을 위한 효소 생산이 가능해 빠른 시일 내 RNA 치료제 개발의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이톡시, 65억 규모 유상증자 결정... "상반기 128억원 자금조달 확정, 재무구조 개선 청신호" = 아이톡시(052770)가 65억원 규모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납입일은 6월 27일로 배정 대상자는 한국인증서비스이다. 회사는 지난 2월 28억원의 유상증자와 5월 자본으로 인정되는 신종 영구채 35억원 발행으로 총 63억원의 자금조달을 완료했다. 유상증자 납입이 완료되면 상반기에 조달한 자금 128억원 전액이 자본 확충에 반영되어 재무구조가 크게 개선될 것이란 설명이다. 회사 측은 "현재 추진 중인 게임과 우크라이나 재건사업 준비를 위한 사업 자금도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돼 하반기 실적이 크게 기대된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더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