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돌의 기적' 피프티피프티 근황, 키나 포함 5인조 확정...통수 논란 요약 정리

'중소돌의 기적' 피프티피프티 근황, 키나 포함 5인조 확정...통수 논란 요약 정리

살구뉴스 2024-06-16 05:00:00 신고

3줄요약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중소돌의 기적'으로 알려진 그룹 피프티 피프티가 기존 멤버인 키나를 포함해 5인조로 재편돼 9월 컴백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5인 체제로 9월 컴백 예정

사진=연합뉴스

2024년 6월 14일 "어트랙트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뉴 멤버를 찾는 비공개 오디션을 진행해 왔다.""그 결과 지난 4월에 최종적으로 뉴 멤버 4인을 확정할 수 있었고, 피프티 피프티는 기존 멤버 키나를 포함한 5인조로 새롭게 출발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어트랙트 측은 "피프티 피프티의 새로운 소식과 컴백을 기다려 주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나 앨범 제작의 퀄리티와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물리적인 시간들이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는데요.

"보다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 드리기 위해 약속드린 6월이 아닌 9월 컴백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알린 어트랙트 측은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소중한 팬분들이 계셨기에 오늘날 기적처럼 얻어진 시간과 기회라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다""그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정식 앨범 발매 전에 피프티 피프티만의 색깔을 보여 드릴 선공개 곡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뜻을 전했습니다.
 

어트랙트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어트랙트입니다.


우선 피프티 피프티와 소속사 어트랙트를 아끼고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Cupid)가 미국의 ‘빌보드 핫 100’과 영국의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각각 17위, 8위라는 좋은 기록을 세웠습니다.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가장 있기 있는 2023년 틱톡 노래’(Top 2023 Tiktok Songs Globally), ‘2024년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2024 iHeartRadio Music Awards)에서 '올해의 케이팝 송’(K-pop Song of the Year)을 수상하는 등 전 세계 케이팝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성과를 보여 드리기도 전에 안타까운 소식으로 모든 걸 멈춰야 했던 아픈 시간이 있었습니다. 어트랙트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뉴 멤버를 찾는 비공개 오디션을 진행해 왔습니다. 그 결과 지난 4월에 최종적으로 뉴 멤버 4인을 확정할 수 있었고, 피프티 피프티는 기존 멤버 키나를 포함한 5인조로 새롭게 출발할 예정입니다.


피프티 피프티의 새로운 소식과 컴백을 기다려 주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나 앨범 제작의 퀄리티와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물리적인 시간들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보다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 드리기 위해 약속드린 6월이 아닌 9월 컴백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소중한 팬분들이 계셨기에 오늘날 기적처럼 얻어진 시간과 기회라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정식 앨범 발매 전에 피프티 피프티만의 색깔을 보여 드릴 선공개 곡도 선보일 예정이고 그 밖의 다양한 사전 프로모션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어트랙트 임직원들은 피프티 피프티가 컴백하는 그날까지 하루하루 정성과 열정을 쏟아부어 최고의 K-POP 걸그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피프티 피프티 통수 논란 요약 정리

사진=피프티피프티 앨범 사진=피프티피프티 앨범

피프티 피프티는 지난 2월 곡 ‘큐피드’(Cupid)를 발매해 글로벌 히트를 치며 '중소돌의 기적'이라는 타이틀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이 어트랙트가 정산자료제공 의무와 멤버 건강관리 의무 등을 이행하지 않았다며 소속사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내며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해당 과정을 요약하자면, 소속사 어트랙트는 가수 프로듀싱 능력이 없어 회사 설립부터 외부 프로듀싱 팀 더기버스(안대표)와 함께 협업하여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을 양성하게 되었는데, 이 과정에서 소속사 어트랙트는 멤버 양성을 위한 금전 지원만 할 뿐 외주 방식으로 FIFTY FIFTY의 모든 멤버 프로듀싱을 더기버스에 전권을 일임한 바 있습니다.

이후, 전홍준 대표는 피프티피프티를 위해 돈을 구하러 다녔고 안성일 PD는 트레이닝을 맡게 되었는데, 멤버 아란의 부상 및 완치 후 미국 컴백 앨범 준비 및 투자 유치 등을 위해 회사와 그룹이 휴식기에 들어간 사이 더기버스 측이 외부 개입을 통해 멤버들로 하여금 어트랙트와의 전속계약 해지를 요구했던 것으로 드러나며 해당 문제로 소송이 시작되었습니다.
 

피프티 전 멤버 3인방 근황은?

사진=뉴스1 사진=뉴스1

법원이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어트랙트 대표가 제기한 더기버스에 대한 채권가압류 신청을 받아들였다는 사실이 전해지며 피프티 전 멤버 3인방의 근황이 재조명되었습니다.

피프티 3인방은 팬들이 법적 소송을 지원하겠다고 전하자 “현재는 원하던 전속계약 해지를 상호간 통보를 통해 이룬 상황으로 더 이상 어트랙트의 소속 아티스트가 아니기에 팬분들께서 저희에게 특별한 법적인 도움을 주실 수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라고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사진=뉴시스DB 사진=뉴시스DB

그러면서 이들은 “음악 활동을 유지해가려는 의지와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아티스트들이 되겠다는 희망을 여전히 가지고 있습니다."라며 활동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지만, 앞서 말한 예금채권가압류 신청이 받아들여지면서 수억원에 달하는 변호사 선임비에 큰 부담을 느끼고 있는 상황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정의구현", "통수 칠 때는 이렇게 될 거라고 생각도 못했지?", "전 대표가 돌아오라고 할 때 돌아가지", "와 그러면 통장 압류당하는거", "부모들이 싸인해서 개인 파산도 안 된다던데"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