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후지필름, 평택 컬러레지스트공장 준공…"韓반도체에 공급"

日후지필름, 평택 컬러레지스트공장 준공…"韓반도체에 공급"

아시아타임즈 2024-06-14 10:31:11 신고

3줄요약

평택시 오성 외투전용지역 준공...취득세 감면 혜택 등 지원

[아시아타임즈=정인혁 기자] 일본 후지필름사가 최초로 컬러 레지스트 공장을 평택에 준공했다. 평택공장에서 제조된 컬러 레지스트는 국내 반도체회사에 전량 공급돼 우리의 첨단산업 공급망 안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image 14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일본 후지필름 그룹의 자회사인 한국후지필름일렉트로닉머티리얼즈가 국내 최초의 이미지 센서용 컬러 레지스트(감광재료) 평택공장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한국후지필름BI 로고 (사진=한국후지필름BI)

14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일본 후지필름 그룹의 자회사인 한국후지필름일렉트로닉머티리얼즈가 국내 최초의 이미지 센서용 컬러 레지스트(감광재료) 평택공장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후지필름 그룹은 일본과 대만에서 이미지 센서에 사용되는 컬러 필터 제조에 필요한 컬러 레지스트(감광 재료)를 생산해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후지필름 그룹은 해당 분야에서 세계시장의 80% 이상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평택공장은 일본에서 수입해 국내 반도체회사에 공급 중인 컬러 레지스트를 한국 현지에서 제조·공급하기 위해 건립된 국내 최초의 컬러 레지스트 공장이다. 공장에서 제조된 컬러 레지스트는 국내 반도체회사로 전량 공급될 전망이다.

산업부는 해당 공장에서 생산된 물량이 국내 반도체 회사에 전량 공급돼 국내 첨단산업 공급망 안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박덕열 산업부 투자정책관은 준공식에서 "후지필름 평택공장은 외국인 투자 기업의 국내 투자 결정 이후 사후관리까지 어우르는 정부의 전 주기적인 외국인 투자 지원을 보여주는 대표사례"라며 "정부는 외투 기업과의 현장 소통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밀착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