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도 '제로'가 대세… GS25, 전체 탄산음료 판매서 제로 비중 절반 넘어

음료도 '제로'가 대세… GS25, 전체 탄산음료 판매서 제로 비중 절반 넘어

브릿지경제 2024-05-21 13:57:22 신고

3줄요약
AKR20240521062900030_01_i_org
GS25가 롯데칠성과 손잡고 출시할 예정인 무색소·저탄산·제로칼로리 음료 ‘유어스소프트소다딸기제로’를 소개하는 모델.(사진=GS리테일)


최근 건강에 신경쓰는 웰니스 트렌드가 확산되며 당 함량을 줄인 ‘제로 칼로리’ 음료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1~4월 전체 탄산음료 상품 매출 중 제로음료의 비중이 52.3%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제로칼로리 음료는 용량 100㎖당 열량이 5㎉ 미만일 경우 포장에 ‘0㎉’이라고 표기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을 뜻한다.

GS25의 탄산음료 매출 중 제로음료의 구성비는 2022년 32.0%에서 지난해 41.3%로 증가했고, 올해 들어 처음으로 절반을 넘겼다. GS25에서 판매하고 있는 탄산음료 상품 112종 중 제로음료의 상품 수도 61종으로, 4년 전인 2020년 3종에서 20배 가량 늘었다.

제로음료 신상품 출시도 늘고 있다. GS25는 롯데칠성과 손잡고 무색소·저탄산·제로칼로리 음료인 ‘유어스소프트소다딸기제로’, ‘유어스소프트소다복숭아제로’ 등 제로 탄산 자체브랜드(PB) 음료 2종을 오는 29일 출시한다.

GS25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늘어난 건강과 운동에 대한 관심이 취식 습관으로도 이어져 제로음료 소비가 확대됐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건강증진용 음료도 인기를 끌고 있다. GS25는 종근당건강 측에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만들어진 ‘락토핏마시는유산균’을 업계 독점 상품으로 이달 1일부터 선보였는데, 이 상품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 GS25에서 판매하는 기능성 발효유 20여종 중 줄곧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어동일 GS25 음용식품팀 MD는 “건강 증진과 관련된 소비 트렌드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세계적인 추세”라고 말했다.

장민서 기자 msjang@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