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비비고의 새로운 BI(브랜드 정체성) 알리기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새 BI는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사이의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을 형상화했다. 이전에 영문만 표기했던 것과 달리 한글을 함께 넣어 한국의 브랜드라는 점이 각인될 수 있도록 했다.
캠페인 영상을 통해 '새로워진 비비고 세계를 더 맛있게'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새로운 로고를 활용한 비비고 캐릭터도 공개했다. 영상에는 비비고 만두, K-스트리트 푸드, 본갈비탕 제품이 등장한다.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5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반포 한강공원에 위치한 채빛섬에서 '비비고 슈퍼문 피크닉'을 개최한다. 비비고 로고가 새겨진 10m 크기의 초대형 달 조형물을 한강에 띄울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K-스트리트 푸드와 피크닉 매트 및 에어배드를 제공한다.
공식몰 CJ더마켓에서는 5월부터 기획전을 열고 새로운 패키지가 적용된 비비고 제품을 구매하거나 SNS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연다. 6월에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CJ제일제당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기획전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새 BI를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인 모두가 맛있게 즐기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