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통신 소식]KT·LG U+·SK브로드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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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타임즈 2024-05-08 16:53:1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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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타임즈=김보연 기자] 8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이날 글로벌 이동통신 장비 제조사인 노키아와 6G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G유플러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월 정기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의 테마파크 할인 혜택을 강화하고, SK브로드밴드는 관객과 배우의 만남 ‘필모톡: 임윤아’를 이달 23일 홍대 T팩토리에서 진행한다.

KT, 노키아와 6G 글로벌 연구 협력 본격화

image 노키아 무선전략기술 아리 키나슬라티 부사장(좌측)과 KT 네트워크연구소장 이종식 상무(우측)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KT가 8일 서울 서초구 KT연구개발센터에서 글로벌 이동통신 장비 제조사인 노키아와 6G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2030년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6G 이동통신의 진화된 오픈랜 기술과 6G 후보 주파수를 이용한 초 광대역 무선 접속 기술 등을 개발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

또한 6G를 통해 제공 가능한 미래 서비스 발굴 및 인프라 혁신을 목표로 긴밀히 6G 시대를 준비하는데 양사가 동의했다.

KT는 이번 협력이 6G 이동통신의 표준 제정 및 상용화에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IMT-2030’으로도 불리는 6G는 현재 글로벌 기술 표준단체인 ‘ITU(국제전기통신연합)’와 ‘3GPP(이동통신 표준화 국제 협력기구)’에서  주파수, 비전 그리고 프레임워크(구조화) 작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3GPP에서는 최근 총회에서 6G 상용 네트워크와 단말 개발에 필요한 표준규격(Release 21)을 2029년 내 완료하기로 결정했다.

이종식 KT 네트워크연구소장 상무는 “KT는 이번 노키아와의 6G 파트너쉽을 통해 미래의 클라우드 및 AI와 직결된 이동통신 기술개발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리 키나슬라티 노키아 무선전략기술 부사장은 “세계 통신시장을 앞서 나가는 한국에서 KT와 함께 미래 기술에 대해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6G의 핵심기술과 AI 접목 및 오픈랜 등의 차세대 통신 구조에 대한 공동 연구를 통해 KT와 노키아의 기술우위 확보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LG U+, 가정의 달 맞아 ‘유플투쁠’ 테마파크 할인 혜택 강화

image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유플투쁠’ 5월 혜택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가정의 달을 맞아 월 정기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의 테마파크 할인 혜택을 강화한다.

‘유플투쁠’은 올 4월 디지털 고객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론칭한 혜택 프로그램으로, 매월 특정일에 MZ세대 취향에 맞춘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매월 정해진 날짜에 통합 혜택 플랫폼인 ‘U+멤버십’에 접속한 후, 해당 일에만 제공되는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월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할인 혜택을 강화했다. 고객은 U+멤버십 앱에 접속해 9일 롯데월드 어드벤처(서울·부산),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15일 레고랜드, 16일 대구 이월드, 23일 서울랜드 등 할인 쿠폰을 각 해당 날짜에 다운로드 받아 5월 말까지 사용 가능하다.

특히 스승의 날인 15일에는 레고랜드 할인을 비롯해 뚜레쥬르(최대 35%)와 피자헛(최대 55%, 콜라 무료 증정) 등 다양한 영역의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이니스프리(7일, 최대 20% 할인), 던킨(14일, 최대 70% 할인), 메가박스(23일, 팝콘 및 탄산음료 무료 제공) 등 신규 제휴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보다 많은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U+멤버십 앱 이벤트페이지에서 이모지 퀴즈 3종을 풀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1명), 플레이모빌 연희동 팝업스토어 관람권(50명), 던킨 아메리카노 쿠폰 (200명)을 제공한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상무)은 “앞으로도 다양한 멤버십 혜택으로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해 LG유플러스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지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B, 필모그래피 과몰입 토크쇼 ‘필모톡:임윤아’ 초대

image SK브로드밴드가 필모그래피 과몰입 토크쇼 ‘필모톡:임윤아’를 23일 진행한다. (사진=SKB)

SK브로드밴드는 관객과 배우의 만남 ‘필모톡: 임윤아’를 이달 23일 홍대 T팩토리에서 진행한다.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부터 ‘필모그래피 과몰입 토크쇼’라는 컨셉으로 배우와 관객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필모톡’ 행사를 매월 선보이고 있다.

‘필모톡’은 영화를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토크콘서트로, 수어 통역과 영상 자막이 함께 제공된다.

12번째 주인공 임윤아는 영화 ‘공조’, ‘엑시트’, ‘기적’과 드라마 ‘킹더랜드’, ‘빅마우스’ 등에서 맹활약하고 있으며 올해도 영화 ‘악마가 이사왔다’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필모톡’은 지금까지 신청 고객만 1만4000명에 달하는 등 영화와 드라마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통해 날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최근 B tv 가이드채널에 편성된 ‘필모톡’ 행사 영상의 누적 시청자수는 5백만명을 넘었고, 회당 평균 시청건수는 66만건 정도가 나오고 있다. B tv에서 ‘필모톡’ VOD를 찾아보는 시청건수도 회당 평균 2만건을 넘어서는 등 시청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필모톡’에 출연한 배우의 주요 작품을 B tv ‘가치봄’ 콘텐츠로 편성해 농아인들도 손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가치봄’ 콘텐츠는 한글자막, 화면해설을 넣어 시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매출의 일부는 한국농아인협회에 기부된다.

‘필모톡’ 참가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B tv 홈과 모바일 B tv 이벤트 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이벤트 계정, T팩토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박참솔 SK브로드밴드 플랫폼 담당은 “‘필모톡’을 통해 B tv에 대한 시청자 경험을 유도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B tv의 찐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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