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SKT "로밍 서비스 이용 증가세, 신규 고객 지속 유치"

[컨콜] SKT "로밍 서비스 이용 증가세, 신규 고객 지속 유치"

브릿지경제 2024-05-08 16:04:33 신고

김양섭 SKT CFO는 8일 진행한 2024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지난해 출국률은 (코로나19 팬데믹 전) 2019년 대비 70% 수준이지만, 로밍 이용률은 2019년 대비 1.5배 증가했다”며 “이러한 결과가 나타난 것은 첫 로밍 프로모션, 영 청년 할인, 가족로밍 등 고객의 로밍 요금 부담을 덜어주는 마케팅과 로밍 요금제 고객의 75% 이상이 사용하는 ‘바로’ 통화 등 차별적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 기반이 확대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2019년 수준의 출국률이 회복되는 해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1분기 로밍 이용자는 2019년 동기 및 전년 동기 대비 1.6배 증가했으며, 가족로밍과 0 청년 요금제 이용 고객이 올해 로밍 이용률 증대를 이끌 것”이라며 “가족로밍의 경우 지난해 4분기 28만명에서 올 1분기 41만명으로 46% 증가했다. 높은 고객 만족도에 힘입어 지난해 6월 출시 후 누적 이용자가 97만명에 이르며 SKT의 대표 로밍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

김 CFO는 “향후에도 로밍 첫 이용자가 적은 부담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과 SKT만의 차별적인 로밍 상품을 출시해 신규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