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단월드 틱톡 챌린지 확산 "이상한 요가하고 손 비빔" 후기 (+하이브)

청소년 단월드 틱톡 챌린지 확산 "이상한 요가하고 손 비빔" 후기 (+하이브)

살구뉴스 2024-05-07 16:30:53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유튜브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하이브가 단월드와 연관되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된 후 청소년들 사이에서 '단월드 챌린지'라는 잘못된 놀이 문화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청소년 단월드 틱톡 챌린지 확산 멈춰달라

단월드 제공 단월드 제공

단월드 측은 7일 "최근 청소년들이 당사의 전국 센터에 악의적인 영업 방해 활동으로 직원 및 회원들이 심각한 물질적 정신적 피해를 입고 있다"면서 "자제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단월드 측에 따르면 최근 청소년들은 전국 센터에 릴레이 장난전화하기, 센터 문 두드리기, 소리 지르고 도망치기, 센터에 무단 침입해 촬영하기, 단체로 방문해 상담 및 수련 체험 요청을 하고 있어 실질적인 영업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일부 청소년들은 방망이 등 위협적인 물건을 들고 방문하는가 하면, 센터 수련장에서 축구 등 공놀이를 하기도 했습니다.

더욱 심각한 것은 SNS에서 청소년들이 단월드 방문 영상을 올리면서 ‘단월드 챌린지’라는 잘못된 놀이문화를 확산 시키고 있다는 점입니다.

단월드 측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이 바른 인성과 의식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부모님과 학교 선생님들이 잘 선도해 주실 것을 기대하며, 청소년들을 ‘단월드 챌린지’ 에 대한 잘못된 행위를 자제해 줄 것을 바란다"라고 밝혔습니다.

 

단월드 챌린지 후기, 관심 쏟아져..

틱톡 틱톡

단월드에 다녀왔다는 청소년들은 "단월드 후기, 이상한 요가하고 손 비빔", "요가 같은거 하고 체조 같은 거 했음", "저희 동네는 못 들어오게 하던데요", "애니메이션 보고 숨 쉬기 운동하고 뛰어다님 끝임" 등의 후기를 공개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영상 보면 재미있긴 함 그냥 일반 할머니들 체조원 같은 분위기?", "원래 사이비들 다 평범해 보여요~ 의심 안 할 때 그때부터 돈 뜯어내고 세뇌시키는 거지~", "아무리 청소년이라 해도 저렇게 무단침입해서 영상 찍고 하는 건 좀 아니지 않나", "애들이 세상 무서운 줄 모르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이브 단월드 관계

단월드 단월드

단월드에 따르면 단월드는 1985년에 설립된 명상과 기체조 단체로 뇌를 활용하여 심신을 증진시키며, 뇌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곳입니다.

그러나 어도어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에서 카카오톡 대화 중 OMG 뮤직비디오를 언급하며 하이브 경영진에게 협박을 받고 있다는 발언을 시작으로 하이브와 단월드의 관계, 사이비설 등의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이에 OMG 뮤직비디오 내용을 두고 뉴진스와 민희진이 단월드로부터 벗어나는 스토리라는 해석 및 분석이 떠돌았고 일부 누리꾼들은 방탄소년단 멤버 대다수가 단월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사이버대학을 졸업했다는 점 등을 들어 하이브가 사이비 종교인 단월드와 연관되어 있다는 의혹을 내놨습니다.

이에 하이브와 단월드 측은 사실 무근이라며 법적 대응할 뜻을 밝혔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