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디자인산업 정기간행물 발간사업 시작

인천TP 디자인산업 정기간행물 발간사업 시작

브릿지경제 2024-05-05 10:31:11 신고

3줄요약
자문위원단 발대식
민지영 재능대학교 교수(사진좌측에서 두번째)와 김희경 더오이아이디 대표(좌측에서 세번째),, 배민호 디자인지원센터장(좌측에서 네번째), 이운형 인천대학교 교수,(우측에서 두번째), 김지원 프레이브 대표(우측에서 첫번째) 등이 정기 간행물 위촉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TP제공

인천디자인지원센터가 인천지역의 디자인산업을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정기간행물 발간사업을 시작한다.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최근 인천종합비즈니스센터 2층 워크숍실에서 ‘인천디자인지원센터 정기간행물 발간사업 자문위원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인천디자인지원센터는 인천지역의 디자인산업을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인천시가 설립하고 인천TP가 위탁 운영하는 전문시설이다.

올해로 15년째를 맞은 인천디자인센터는 중소기업 디자인 개발 지원 사업과 산업디자인 정보 제공 및 제품 촬영 스튜디오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더해 올해부터는 인천시 디자인산업과 관련된 기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디자인 트렌드 등 지역기업에 유용한 소식을 제공하기 위해 정기간행물 발간사업을 시작한다.

인천TP는 정기간행물의 기틀을 잡기 위해 인천산업디자인협회, 인천경기디자인기업협회로부터 전문가 추천을 받아 △이운형 인천대학교 교수 △민지영 재능대학교 교수 △김희경 ㈜더오이아이디 대표 △김지원 프레이브 대표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자문위원은 분기별로 △정기간행물 구성 및 내용의 검증 △디자인 연구주제 선정 △디자인협회 소식 전달 등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인천디자인지원센터 정기간행물은 연 2회 발간되며, 제1호 간행물은 올해 7월에 인천디자인지원센터 누리집(idsc.kr)과 SNS 채널 등을 통해 배포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디자인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자문위원회를 통한 산학연 간 긴밀한 소통으로 인천디자인지원센터 정기간행물이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담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인천=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