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올림픽코리아, 9988정형외과의원과 업무협약

스페셜올림픽코리아, 9988정형외과의원과 업무협약

스포츠동아 2024-05-03 18:26:00 신고

3줄요약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용훈 회장(오른쪽)과 9988정형외과의원의 천상호(가운데), 박일형 원장이 3일 ‘발달장애인 선수들의 건강증진 기여’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와 9988정형외과의원(원장 천상호)은 3일 대구 수성구 9988정형외과의원에서 발달장애인 선수들의 스포츠 건강증진을 위한 협력기관 협약을 체결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발달장애인의 스포츠 및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통해 사회의 인식을 개선하고 차별 없는 통합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는 비영리 단체이다.

9988정형외과의원은 ‘99세까지 88하게’라는 표어를 내세워 뼈·관절·근육 건강에 특화된 시설 및 장비를 운영하는 병원으로, 도수·운동·재활치료를 통한 세분화된 클리닉 시스템으로 1 대 1 맞춤형 비수술 치료를 제공하는 병원이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공식협력병원으로 9988정형외과의원 지정 ▲자원 교류를 통한 각종 프로그램 연계 참여 및 네트워크 구축 ▲스페셜올림픽 선수들의 건강검진 및 외래진료 편의 제공 ▲상호 홍보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 회장은 “발달장애인 선수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선뜻 마음 써주신 천 원장과 병원에 감사드린다”며 “대구 지역의 스페셜올림픽 선수들이 세분화된 진료와 서비스를 통해 스포츠 활동에 더욱 활발히 참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 원장은 “발달장애 선수들의 스포츠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발달장애 선수들이 건강하고 적극적인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양질의 의료 서비스와 혜택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대구 9988정형외과의원을 포함해 서울 에이준재활의학과의원, 경기 엘병원, 인천 연세와병원, 전북대학교병원, 청주 연세재활의학과의원 등 6개 지역 병원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스페셜올림픽 선수 거점병원’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재우 스포츠동아 기자 jac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