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카리오가 토트넘을 죽였다!"…토트넘 선배 독설가의 '맹비난', "미키마우스 같은 팀, 수준 떨어지는 베르너-데이비스 제거해!"

"비카리오가 토트넘을 죽였다!"…토트넘 선배 독설가의 '맹비난', "미키마우스 같은 팀, 수준 떨어지는 베르너-데이비스 제거해!"

마이데일리 2024-05-01 06:40:00 신고

3줄요약

[마이데일리 = 최용재 기자]'북런던 더비' 패배 후폭풍이 거세다. 

토트넘은 지난 28일 홈구장인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널과 경기에서 2-3으로 패배했다. 토트넘은 수비가 무너지며 전반에만 3골을 내줬다.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의 자책골을 시작으로 부카요 사카, 카이 하베르츠에 연속골을 허용했다. 후반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손흥민의 골로 추격했지만 역부족이었다. 이번 패배로 토트넘의 4위 입성 희망은 줄어 들었다. 

이 경기를 지켜본 토트넘 선배이자 '독설가' 제이미 오하라가 토트넘을 향해 맹비난을 퍼부었다. 그는 지난 2005년부터 2011년까지 토트넘에서 활약한 미드필더다. 

오하라는 유럽 프로축구 전문사이트 '트라이벌 풋볼'과 인터뷰에서 토트넘 전체를 비난했고, 그 중 3명의 선수를 집중적으로 비난했다. 첫 번째는 골키퍼 굴리엘모 비카리오였고, 두 번째는 공격수 티모 베르너, 나머지 한 명은 수비수 벤 데이비스였다. 3명 모두 아스널전에 선발 출전했다. 

오하라는 "토트넘의 세트피스는 정말 수치스럽다. 세트피스를 지키는 것에 있어서 토트넘은 펍에서 축구를 하는 팀 같았다. 미키마우스를 보는 것 같았다. 너무나 나쁜 수비였다. 특히 비카리오가 토트넘을 죽였다. 그에게 엄청난 문제가 있었다. 오픈 플레이에서는 잘한다. 세이브는 잘한다. 하지만 코너킥 상황에서 비카리오는 토트넘을 죽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코너킥 상황에서 공을 제대로 처리를 하지 못한다. 아스널전에서도 2골이나 내줬다. 세트피스에서 2골이나 내주면서 어떻게 아스널과 경쟁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아스널은 더 냉정했고, 더 무자비했다. 그들은 사카와 같은 무에서 유를 생산할 수 있는 스타를 보유했다. 그들은 수비에서도 훌륭하고, 윌리암 살리바는 환상적이었다"고 덧붙였다. 

다음 주자는 베르너였다. 오하라는 "베르너는 토트넘에서 뛰기에 충분하지 않은 선수다. 베르너가 토트넘에 처음 왔을 때 기대를 했다. 특정 기간 동안 해결사 역할도 했다. 하지만 토트넘에서 뛸 선수는 아니다. 토트넘은 수준이 높은 누군가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데이비스에 대해서는 "레프트백을 해서는 안 될 선수가 레프트백을 했다. 정말 부족했다. 토트넘은 데이비스를 제거해야 한다. 사카가 오른쪽 윙어에서 어떻게 하는지 보여줬다. 사카가 그렇게 할 거라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토트넘의 다음 상대는 첼시다. 오하라는 첼시는 반드시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첼시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가 성공하지 못한 팀이다. 그들은 10억 파운드(1조 7300억원)를 썼다. 이런 돈을 쓰면 위에 있어야 한다. 그런데 그들은 있어야 할 자리에서 엄청나게 떨어져 있다. 이번에 첼시를 이긴다면 포체티노는 경질될 것이다. 첼시는 형편 없고, 정신력도 약하며, 계획도 없는 팀이다. 그들은 팀이 아니다. 개인이 경기를 하려는 팀이다. 토트넘의 시즌이 망가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첼시를 잡아야 한다. 여전히 4위에 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굴리엘모 비카리오, 벤 데이비스, 제이미 오하라.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