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영은 3배나 깎았는데"... 전국노래자랑 MC 남희석, 의외 수준의 출연료 공개에 '눈길'

"김신영은 3배나 깎았는데"... 전국노래자랑 MC 남희석, 의외 수준의 출연료 공개에 '눈길'

오토트리뷴 2024-04-30 14:14:41 신고

3줄요약

[오토트리뷴=윤민성 기자] 전국노래자랑의 새 MC 남희석이 연일 화제인 가운데 출연료가 눈길을 모으고 있다.

▲남희석 (사진= 전국노래자랑, 네이버 TV 쇼박스)
▲남희석 (사진= 전국노래자랑, 네이버 TV 쇼박스)

전국노래자랑은 시청률 하락을 이유로 MC를 김신영에서 남희석으로 교체했으나 한달 간 시청률이 되레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희석이 MC로 처음 나선 지난 3월 시청률은 5.5%로 비교적 높은 편이었으나 지난 28일 5.1%로 주저앉았다.

이는 김신영이 진행한 1년 5개월간 평균 시청률 4.9%와 큰 차이는 없는 결과다. 이에 대중들은 이들에 대한 출연료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모이고 있다.

앞서 고(故) 송해의 후임으로 전국노래자랑 MC 자리를 지켜온 김신영은 기자간담회에서 "이런저런 욕심보다는 그저 배운다는 생각이 가장 크기 때문에 최대한 건강 지키면서 많은 사람을 만나야겠다는 생각이다"라며 "그 생활들만 위주로 하고 (출연료는) 주는 대로 받겠다"고 말한 바 있다.

▲김신영 (사진= 유튜브 YTN STAR)
▲김신영 (사진= 유튜브 YTN STAR)

故 송해의 출연료는 회당 300만 원, 한 달에 1,200만 원 수준으로 드러났으며 김신영은 자신의 출연료보다 3배를 낮춰 받고 있었다. 지난해 여름 하남시 녹화장에 나타난 김신영은 그 당시까지도 출연료가 얼마인지 몰랐던 것으로 알려졌다.

채널 A <외부자들> 과 <이제 만나러 갑니다> 에서 진행을 맡은 남희석의 출연료는 회당 500만 원부터 1,000만 원 사이 인 것으로 밝혀졌다. 과거 <이제 만나러 갑니다> 촬영에 앞선 인터뷰에서 남희석은 "출연료 많이 받으면 그 값을 해야지"라고 농담조로 말한 바 있다.

▲남희석 (사진= KBS NEWS)
▲남희석 (사진= KBS NEWS)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워낙 소탈한 성격인 남희석 역시 김신영과 비슷한 수준의 출연료를 받을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다.

한편, KBS 제1회 대학개그제로 데뷔한 남희석은 예능 프로그램 <싱글와이프> <외부자들> <남희석의 사이다> 등에서 꾸준한 진행을 맡으며 대중들과의 소통을 이어왔다.

건강 문제로 방송을 중단했던 남희석은 <이제 만나러 갑니다> 의 MC를 맡아 재기에 성공했다. 그는 하차 없이 해당 프로그램에서 13년 째 진행을 맡고 있다.

yms@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