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코리아, 50주년 '골프' 국내 누적판매 5만대 돌파

폭스바겐 코리아, 50주년 '골프' 국내 누적판매 5만대 돌파

프라임경제 2024-04-29 14:54:06 신고

[프라임경제] 폭스바겐의 아이코닉 모델이자 올해 탄생 50주년을 맞이한 골프가 국내 누적판매 5만대를 돌파했다.

2005년 한국 시장에 상륙한 골프는 올해 3월까지 국내 누적판매 5만89대(KAIDA 집계 기준)를 기록했다. 수입 콤팩트 해치백 중 국내 누적판매량 5만대를 돌파한 것은 골프가 처음이다(준중형 해치백 기준).

폭스바겐 골프는 1974년 처음 출시돼 지난 50년간 8세대에 걸쳐 진화해 온 콤팩트 해치백으로, 합리적인 상품성과 실용적인 공간, 탄탄한 주행성능과 기본기를 두루 갖춰 글로벌시장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폭스바겐의 대표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골프 세대별 이미지. ⓒ 폭스바겐 코리아

국내에서는 폭스바겐 코리아의 본격적인 한국 진출과 함께 5세대 골프가 정식 출시돼 독일 엔지니어링으로 빚어낸 완성도 높은 프리미엄 컴팩트 카로 인기를 이어 왔다. 해치백의 불모지라 불리는 한국 시장에서 골프는 유러피언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며 해치백 열풍을 일으켰다.

또 폭스바겐 코리아는 혁신적인 DSG(Direct Shift Gearbox)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고출력 엔진을 탑재한 고성능 모델 골프 GTI를 국내 정식 출시하며 한국 고객들에게 더욱 역동적인 경험을 선사했다. 골프 GTI는 탁월한 퍼포먼스로 한국 시장에서 고성능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이처럼 골프가 한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 수 있었던 데에는 합리적인 가격과 유지비용, 차급을 뛰어넘는 첨단기술과 정통 독일 해치백의 수준 높은 주행성능 등 대중성과 완성도를 두루 갖춘 점이 주효했다.

골프 GTI는 탁월한 퍼포먼스로 한국 시장에서 고성능 차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 폭스바겐 코리아

일상주행에 적합한 프리미엄 콤팩트카를 원하는 고객부터 고성능 핫 해치(Hot Hatch)를 원하는 자동차 애호가까지, 골프는 모든 세대와 취향을 아우르는 아이코닉 해치백이라는 평가다.

현재 국내에 소개되고 있는 라인업은 골프 2.0 TDI, 골프 GTI 두 가지 모델이다. 골프 TDI는 우수한 효율과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프리미엄 콤팩트 해치백이며, 골프 GTI는 고성능 TSI 엔진과 정교한 핸들링 성능을 갖춘 퍼포먼스 아이콘으로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폭스바겐 코리아는 골프 탄생 50주년 및 국내 누적판매 5만대 돌파를 기념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골프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올 한 해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