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골프, 오디세이 툴롱 Ai-원 퍼터 출시…Ai기술과 퍼터의 만남

캘러웨이골프, 오디세이 툴롱 Ai-원 퍼터 출시…Ai기술과 퍼터의 만남

브릿지경제 2024-04-27 08:36:12 신고

3줄요약
오디세이 툴롱 Ai-원 퍼터
오디세이 툴롱 Ai-원 퍼터.(사진=캘러웨이골프 코리아)

캘러웨이골프가 오디세이 프리미엄 퍼터 브랜드 툴롱 디자인이 캘러웨이골프의 Ai기술을 접목시킨 툴롱 Ai-원 퍼터를 선보였다.

캘러웨이골프는 골프 용품 시장에서 Ai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작년 11월 최초로 Ai기술을 퍼터에 적용한 Ai-원 시리즈 퍼터를 선보였다. 그리고 이번에는 오디세이 프리미엄 라인인 툴롱 모델에도 Ai기술을 적용하였다.

툴롱 퍼터는 오디세이 퍼터 라인업 중 슈퍼 프리미엄 라인이며 2018년 처음 국내에 선보였다. 이후 투어 프로들과 소비자들 사이에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할 만큼 프리미엄 퍼터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툴롱 Ai-원 퍼터는 티타늄 소재의 Ai 페이스를 가장 큰 특징으로 꼽는다. Ai 페이스는 일관된 공 스피드를 가능케 하여 완벽하게 새로운 프리미엄 퍼포먼스 경험을 할 수 있다. 많은 골퍼들이 퍼팅에서 겪는 어려움 중 하나는 퍼터 페이스 중심을 벗어난 퍼팅을 했을 때 볼 스피드가 감소한다는 것이다.

타점이 토우 또는 힐 쪽으로 약 1cm 만 벗어나도 볼 스피드가 약 20% 감소한다는 테스트 결과가 있다. 이는 10m퍼팅의 경우 2m 짧은 퍼팅 미스가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디세이는 이러한 문제를 Ai인서트 페이스를 통해 해결했다. Ai인서트 페이스는 중심에서 1cm 벗어난 퍼팅을 했을 때 감소되는 공 스피드를 약 5%로 줄여 퍼팅의 성공률을 높여준다.

이번 툴롱 Ai-원 퍼터는 9가지 다양한 헤드 디자인도 눈에 띈다. 블랙 컬러의 Ai 인서트 페이스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바디의 헤드 마감은 다크 그레이 PVD 피니시로 처리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외관을 완성했다.

또 전 세계 프로 투어와 시장에서 검증된 멀티소재(그라파이트+스틸)의 스트로크 랩 샤프트는 퍼팅 퍼포먼스를 향상하여 일관된 퍼팅 스트로크를 가지게 한다.


오학열 기자 kungkung5@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