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그라운드] 이래도 안 봐? 유재석도 3년 만에 돌아온 KBS의 야심!

[B그라운드] 이래도 안 봐? 유재석도 3년 만에 돌아온 KBS의 야심!

브릿지경제 2024-04-26 12:01:43 신고

3줄요약
KBS
다양한 매력을 갖춘 신규 프로그램들. (사진제공=KBS)

 

절치부심의 KBS가 야심찬 6개의 신규프로그램으로 안방 공략에 나선다.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에서 ‘KBS 신규 프로그램 라인업 설명회’가 열렸다. 이날 설명회 현장에는 한경천 예능센터장, ‘싱크로유’의 박민정CP, ‘2장 1절’의 임종윤 PD, ‘하이엔드 소금쟁이’ 이선희 PD, ‘MA1’ 송준영 CP, ‘함부로 대해줘’ 최상열 PD, ‘더 시즌즈’ 박석형 CP가 참석했다.

이날 김동윤 편성본부장은 “이렇게 한꺼번에 여러 프로그램이 시작하는 건 오랜만이다. 그야말로 ‘신상 대출시’다”라면서 “새로운 KBS의 면모를 확실히 보여드릴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가장 눈에 띄는건 그간 MBC의 간판 프로그램을 이끌었던 국민MC 유재석의 컴백이다. 5월 10일 첫 방송되는 ‘싱크로유’는 최정상 가수들과 펼치는 본격 보이스 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가수 이적, 비투비 육성재, 세븐틴 호시, 에스파 카리나, 방송인 이용진 등이 싱크로율 99%의 AI 무대 속에서 진짜 가수가 선보이는 1%의 무대를 찾는다.

포문은 5월 1일 첫 방송되는 ‘2장 1절’이 연다. 가수 장민호와 예능대세 장성규 우리 이웃들을 만나러 전국 각지로 출동한다. 거리에서 만난 이웃과 유쾌한 토크는 물론이고, 애창곡 ‘1절’만 완성하면 선물까지 주는 로드 버라이어티다. ‘하이엔드 소금쟁이’는 브이로그 형식의 소비 일상을 담은 ‘소비로그’를 보는 관찰 예능프로그램이다. 양세형·양세찬 형제와 가수 이찬원 등이 출연한다.

가수 박재범 최정훈 악뮤 이효리의 뒤를 이어 지코가 다섯 번째 MC로 나선 ‘더 시즌즈’ 박석형 CP는 “이효리 다음 MC가 비슷하면 안될 것 같고 여러 가지 고민이 컸다. 신상이라고는 애매하지만, 시즌 스페셜 메뉴가 있는 것처럼 지코에 맞는 맛과 색을 보여드리겠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5월 15일 첫 방송되는 ‘MA1’(Make Mate 1)은 6년 만에 KBS가 선보이는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글로벌 보이그룹 데뷔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에서 온 다국적 36명 소년들의 꿈을 함께 만들어 갈 예정이다. 3세대 대표 그룹인 엑소 시우민이 최초로 단독 MC를 맡았다. 이에 송준영 CP는 “엘리트 육성 시스템에 들어가지 못하면 소외되는 업계에서 오디션 볼모지인 KBS가 소속이 없는 출연자들과 함께 트레이닝을 함께 하면서 작은 파장을 일으킬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제작의도를 밝혔다.

드라마는 시대를 역행한 재미로 시청자들을 유혹한다. 이유영과 김명수가 주연을 맡은 ‘함부로 대해줘’는 인의예지를 장착한 MZ선비 신윤복과 함부로 대해지는 삶에 지친 여자 김홍도의 무척 예의 바른 로맨스로 웹툰을 원작으로 5월 13일 오후 10시 10분 첫방송 된다. 

 

이희승 기자 press512@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