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5월 24일 솔로 2집 발표…전곡 작사 참여

방탄소년단 RM, 5월 24일 솔로 2집 발표…전곡 작사 참여

더팩트 2024-04-26 08:38:00 신고

3줄요약

소속사 "RM만의 색깔로 채워진 앨범"

방탄소년단 RM이 1년 5개월 만에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빅히트 뮤직

[더팩트 | 공미나 기자] 군 복무 중인 그룹 방탄소년단 RM이 자신만의 색채를 가득 담은 솔로 2집을 발매한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26 팬덤 플랫폼 위버스와 방탄소년단의 공식 SNS에 "RM의 솔로 2집 'Right Place, Wrong Person(라이트 플라이스, 롱 퍼슨)'이 오는 5월 24일 오후 1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고 밝혔다.

'Right Place, Wrong Person'은 '장소에 어울리지 않는 이방인' 같이 느껴지는 순간을 다룬다.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느꼈을 이 보편적인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총 11개 트랙이 수록된 이번 신보는 풍부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얼터네이티브(Alternative) 장르 음악으로 채워진다. RM은 전곡의 작사에 참여했다.

RM의 솔로 앨범은 2022년 12월 발매한 1집 'Indigo(인디고)' 이후 약 1년 5개월 만이다. RM은 1집에서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과 협업뿐만 아니라 미술 분야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경계를 초월한 예술이 무엇인지 보여주며 리스너들의 호평을 얻었다. RM의 솔로 2집은 'Indigo'보다 한층 깊어진 그의 예술 감성을 엿볼 수 있다.

빅히트 뮤직은 "'Right Place, Wrong Person'은 방탄소년단 앨범과는 또 다른 솔로 아티스트 RM만의 색깔로 채워질 예정"이라며 "RM의 본질에 집중한 이번 앨범에 많은 분들의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M은 'Right Place, Wrong Person' 발매에 앞서 다양한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RM은 지난해 12월 11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강원도 화천에 위치한 육군 제15보병사단 군악대에서 복무 중이다.


[연예부 | ]

Copyright ⓒ 더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