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개편⋯앱에서도 간편하게 관리

KT,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개편⋯앱에서도 간편하게 관리

아시아타임즈 2024-04-24 10:25:21 신고

3줄요약

기기변경, 선택약정 재가입도 가능

[아시아타임즈=김보연 기자] KT가 서비스 우리가족대표 업무범위를 확대하고, 접근성을 개선시켰다.

image KT 모델이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신청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KT는 가족 통신 업무를 대신할 수 있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의 업무 범위를 확대하고, ‘마이케이티’ 앱에서 가족 대표 등록 및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개편한다고 24일 밝혔다.

KT가 지난 1월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우리가족대표’는 가족 중 통신 상품을 제일 잘 아는 구성원이 가족 대표가 되어 가족들이 가입한 통신 상품들을 손쉽게 관리하는 서비스다. 가족 대표 등록은 마이케이티를 통해 대표자가 신청하고 가족들이 문자를 통해 위임에 동의하면 등록이 완료된다.

가족 대표는 만 19세 이상 가능하며, 1년 마다 안내되는 문자를 통해 서비스 연장도 가능하다. KT 매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가족 대표가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기존의 △가족통신상품 가입정보/이용량조회 △모바일 요금제/부가서비스 변경△기기변경 △인터넷/TV 정지·정지복구 및 댁내이전 업무에서, △모바일 선택약정 재가입/예약 △인터넷/TV 요금제·부가서비스 및 약정변경 △핸드폰 우수기변 △장비(AP/셋탑)변경 △데이터 충전 업무까지 추가로 확대됐다.

‘마이케이티’ 앱에서 처리 가능한 업무는 현재 △우리가족대표 등록 △가족통신상품 가입정보/이용량 조회 △모바일 요금제/부가서비스 변경 △데이터 충전 등으로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업무에 대해 우선 적용했다. 이후 앱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들은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앱을 통해 6월까지 가족 대표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티빙 베이직 3개월 이용권’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KT는 지난 3월 ‘선택약정 1년 + 추가 1년 사전예약제’를 출시했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는 선택약정 재가입 업무로, KT에서만 선택 가능한 ‘약정 재가입 시 추가 1년 사전예약’을 통해 업무 부담을 줄여 통신 관리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김영걸 KT Customer사업본부장 상무는 “가족대표가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범위를 더욱 확대해 고객들이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