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국민 3명중 2명 채상병 특검 찬성…진상규명해야"

이재명 "국민 3명중 2명 채상병 특검 찬성…진상규명해야"

코리아이글뉴스 2024-04-24 10:10:10 신고

3줄요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4일 "국민 3명 중 2명이 채 해병 특검에 찬성한다"며 "대통령실과 여당은 특검법을 수용해 국민의 명령을 따라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마키아벨리는 모든 진실의 아버지는 시간이라고 했다"며 "해병대원 사망 사건도 예외가 아니다. 시간이 흐르니 진실이 드러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수사자료를 회수하던 당일에 이시원 대통령실 공직기강 비서관이 국방부 법무관리비서관에게 통화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채상병 사건을 보면 참으로 이례적이고 비상식적인 일들의 연속"이라고 했다.

이어 "예정된 수사결과를 갑자기 취소시키거나 정당하게 수사를 잘하고 있는 박정훈 대령에게 집단항명수괴라는 해괴한 죄명을 뒤집어씌워서 심지어 구속을 시도했다"며 "정식으로 경찰로 이첩된 수사자료가 국방부에 의해서 불법적으로 이유 없이 회수됐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채 해병 특검을 반드시 하라는 게 국민의 뜻"이라며 "21대 국회가 끝나기 전에 특검법 통과를 해서 반드시 진상규명을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금개혁과 관련해서도 "더는 미룰 수 없는 국가적 과제"라며 21대 국회가 책임지고 매듭지을 수 있도록 논의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 대표는 "연금개혁 특위 공론화위원회 시민대표단 10명 중 6명이 소득보장 강화에 방점을 둔 연금개혁안을 선택했다"며 "500인 시민대표단이 직접 학습, 토론, 숙의 등 공론화 과정을 거치고 세 차례 설문조사를 거친 결과여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국민적 공론화를 거쳐서 신속하게 연금개혁을 완료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