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소프트뱅크-사회적가치연구원, 사회적 가치 측정 협력

SKT-소프트뱅크-사회적가치연구원, 사회적 가치 측정 협력

브릿지경제 2024-04-23 14:23:42 신고

3줄요약
SKT-소프트뱅크-사회적가치연구원 MOU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 대표이사(왼쪽부터), 이케다 마사토 소프트뱅크 CSR본부장, 엄종환 SKT ESG혁신 담당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KT)

SK텔레콤은 일본 소프트뱅크, 사회적가치연구원과 사회적 가치 측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사회적 가치 측정은 SK의 경영원칙 ‘DBL 경영’을 수행하기 위해 기본적인 요소로, 경제적 가치와 더불어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증대시키기 위해 선행되어야 하는 개념이다.

이번 협약은 △정보통신기술 분야를 포함한 기업 사회적 가치 공동 측정 △소프트뱅크 직원 대상 사회적 가치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회적 가치 측정 제반 활동에 대한 국내외 홍보 활동 등 사회적 가치 측정 관련 상호 협력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SKT는 2018년부터 기업 활동 전반에서 창출되는 사회적 가치를 측정하고 있다. 특히 취약계층 케어, 재난대응, 범죄피해 예방 등 사회안전망 강화에 기여하는 AI?ICT 기반 제품 및 서비스의 사회적 가치를 지속 발굴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는 성과 공개의 수준을 높여 세부 지표들의 측정식까지 구체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지난 2022년 소프트뱅크와 ICT 기술을 활용한 ESG 경영 협력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3자 MOU도 ESG 경영 협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사회적가치연구원은 사회적 기업 확산과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SK그룹에서 설립한 비영리 재단으로, SK그룹의 사회적 가치 측정 체계를 개발하였으며 사회적 가치 관련 연구 및 학술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의 첫 활동으로 SKT와 소프트뱅크, 사회적가치연구원은 오는 25일까지 3일간 사회적 가치 측정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워크숍에는 3사의 임원 및 실무자 약 20여 명이 참가해 각 사의 사회적 가치 측정 지표 현황 및 동향 공유,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론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엄종환 SKT ESG혁신 담당은 “이번 MOU 체결은 사회적 가치 측정의 글로벌 확산이라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소프트뱅크, 사회적가치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AI 및 ICT 기술 기반의 사회적 가치 측정 사례를 폭넓게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