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라이크 크레이지’, 미국 스포티파이 장악…K팝의 힘 보여줘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라이크 크레이지’, 미국 스포티파이 장악…K팝의 힘 보여줘

뷰어스 2024-04-22 07:09:12 신고

3줄요약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미국의 각종 음원 차트를 장악하며 연일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자료=스포티파이)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가 스포티파이 미국 일간 차트에서 4월 17일 기준 전날보다 21계단을 껑충 뛰어오른 88위에 랭킹되며 총 179일간 차트인을 기록했다. 이로써 K팝 솔로곡 가운데 스포티파이 미국 일간 차트에 가장 오랜기간 차트인한 노래로 등극한 '라이크 크레이지'는 다음날인 18일 차트에서는 99위에 랭킹, 스포티파이 미국 일간차트에서 180일을 보내며 K팝 제왕의 면모를 과시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뿐만 아니라 '라이크 크레이지'는 스포티파이 미국 일간차트에서 최장 기간 차트인한 한국어곡이자 역대 최다 스트리밍 된 한국어곡으로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진정한 K팝, 한국어 노래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스포티파이 미국 주간차트에서도 315만 8000 이상 스트리밍으로 주간 스트리밍 자체 최고치 경신과 함께 25주간 차트인하며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의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 기록을 뛰어넘어 최초이자 유일한 한국어곡 기록을 세웠고 여기에 더해 지민이 보유하고 있던 해당 차트 역대 최장 차트인 K팝 솔로곡 기록도 경신했다.

한편, 한국 솔로 최초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1위에 오른바 있는 '라이크 크레이지'는 이러한 미국 음원 차트의 호성적에 힘입어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 미국제외' 두 차트 모두 55주 연속 차트인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민은 한국 솔로가수 최장 차트인 기록을 매주 경신하면서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케이팝 가수로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Copyright ⓒ 뷰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