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2024 안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화려한 개막!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2024 안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화려한 개막!

파이낸셜경제 2024-04-21 18:20:34 신고

3줄요약
▲ 2024 안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파이낸셜경제=김영란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4월 20일 토요일 농구대회를 시작으로, 안산 전역의 초,중,고등학교가 참여하는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4일~16일 열린‘2024 경기도교육감기 육상대회’에서 종합우승의 쾌거를 이룬 안산 지역은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대한 학생들의 참여도와 기대 또한 매우 높다.

4월 20일 신안산대학교 체육관에서 실시된 농구 대회 예선전에서는 대진표에 따라 각 학교 스포츠클럽 학생들이 모여 열띤 대항전을 펼쳤다. 학생들은 경기 시작 전 페어플레이 선언문을 낭독하면서 스포츠맨십을 마음에 새기고, 정정당당히 경기에 임하는 모습을 보였다.

31명의 안산학교체육진흥지원단 교사들은 새학기 학사일정이 시작되기 전인 2월부터, 학교의 경계를 넘어 안산 전 지역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클럽 대회를 구상하여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참여도가 가장 높은 농구 종목은 4~5월에 걸쳐 예선에서 결선까지 90여 경기를 치를 예정이며, 특히 최근 관심이 높아진 여자 풋살 대회를 추가로 운영하여 여학생 체육활동 참여 활성화에도 한 획을 그을 전망이다.

줄넘기와 창작댄스 종목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학생들이 제출한 영상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씨름을 포함하여 다수의 학교가 참여하지 않는 비인기 종목의 대회도 최대한 개설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했다.

김태훈 교육장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모든 체육대회와 체육관련 행사들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하고 있는 것 같아 기쁘다’며 ‘학교체육 활성화를 넘어 체육활동 일상화를 추구하는 경기도교육청의 정책이 우리 안산의 학교 현장에서 실현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