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의와 만난 이준석 "尹, 의대 증원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전공의와 만난 이준석 "尹, 의대 증원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머니S 2024-04-18 16:02:11 신고

3줄요약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의대 증원 계획을 원점 재검토 선언을 해야 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사진은 이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는 모습. /사진=뉴스1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의대 증원 계획을 원점 재검토 선언을 해야 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사진은 이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는 모습. /사진=뉴스1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이 의대 증원 계획을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18일 뉴스1에 따르면 이 대표와 이주영·천하람 개혁신당 당선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장과 비대위 지도부를 만났다. 이번 간담회는 대전협 측 요청으로 비공개로 진행됐다.

이 대표는 간담회를 통해 "전공의들의 어려움과 요구사항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라며 "차후 현 의료계 갈등과 관련해서 사태 해결을 위해 다각도로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간담회에 참석한 박단 위원장은 이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이 큰 결단으로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부터 선언하는 게 (정부가 생각하는) 협의체가 제대로 가동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한 내용이 담긴 언론 보도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인용했다.

의과대학 증원을 두고 정부와 의료계의 갈등이 두 달 넘게 이어지고 있다. 정부는 18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 제35차 회의를 열고 전공의 근무시간 단축 등 수련환경 개선 등을 논의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