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아인에 프로포폴 처방한 의사, 유죄 판결

배우 유아인에 프로포폴 처방한 의사, 유죄 판결

머니S 2024-04-18 11:20:47 신고

3줄요약

 재판부가 배우 유아인에게 프로포폴을 처방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의사에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사진은 지난 1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4차 공판에 출석하는 유아인. /사진=뉴스1 재판부가 배우 유아인에게 프로포폴을 처방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의사에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사진은 지난 1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4차 공판에 출석하는 유아인. /사진=뉴스1
마약 상습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에게 프로포폴을 처방한 의사가 유죄 판결을 받았다.

18일 뉴스1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 2단독 박소정 판사는 이날 의료법 위반 및 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기소된 의사 윤모씨에게 벌금 200만원과 함께 징역 6개월,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

윤씨는 마약류 취급업자에 해당하는 의사로 프로포폴 등 약물을 엄격히 관리할 의무를 위반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유아인에게 프로포폴을 처방한 의사 김모씨도 이날 같은 재판에서 벌금 1500만원을 선고받았다. 김씨는 2년여 동안 유아인 등에 20회에 걸쳐 프로포폴을 처방한 뒤 진료기록부에 처방 사실을 기재하지 않은 혐의를 받는다.

검찰은 지난해 10월 프로포폴 등 상습 투약, 타인 명의 졸피뎀 불법 매수 등 혐의로 유아인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불법행위가 적발된 의사 6명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이날 형을 선고받은 2명을 제외한 나머지 4명에 대한 1심 재판이 같은 법원에서 진행 중이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