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안전한 도시 안산, 함께 만들어요!”

“여성이 안전한 도시 안산, 함께 만들어요!”

경기연합신문 2024-04-18 09:25:08 신고

3줄요약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지난 4월 17일 오후 여성 안전 도시 실현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는 ‘여성 안전 도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최근 여성 1인 가구 증가 등의 요인으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안산시를 주축으로 민·관·경이 힘을 모아 ‘여성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살 수 있는 도시 만들기’에 착수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지난 4월 17일 오후 여성 안전 도시 실현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는 ‘여성 안전 도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각종 폭력 및 범죄에 다소 취약할 수 있는 여성의 안전 및 사고 예방에 선제 대응하고 보다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자는 게 이번 선포식의 핵심 사안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 위동섭 안산단원경찰서장, 빈준규 안산상록경찰서장, 박현배 법무부 안산준법지원센터소장 및 여성·가족·아동·시민단체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안전에 안심을 더하면 안산’을 비전으로 정한 뒤 공동 결의문을 낭독했다.

이번 선포식에선 여성 안전 도시 조성을 위한 비전과 목표를 수립하고, 여성 안전에 대한 안산시의 관심도를 지역사회에 전파, 이에 대한 동참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자고 한목소리를 냈다.

공동 결의문에는 ▲민·관·경 협력을 강화해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 ▲범죄예방 조치와 안전시설 강화 ▲각종 폭력에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응 및 폭력피해자 상담, 교육, 경제적 지원 ▲다양한 안전 사업 추진 및 홍보 등의 구체적인 협력과 추진 사항을 담았다.

안산시는 이번 비전 선포식을 시작으로 ‘여성이 함께하는 안산, 여성이 안전한 안산, 여성이 존중받는 안산’을 핵심 목표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불법촬영 근절 및 폭력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 실시 ▲안산시 반려견 순찰대 운영 ▲여성 안심지킴이집 운영 ▲여성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 ▲여성안전 지역연대 운영 ▲여성권익시설 운영 등의 사업을 원만히 추진해 빈틈없고 촘촘한 여성 안전 도시망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전국 최초로 시민과 함께 시민 안전모델을 확립한 안산시는 어느 도시와도 비교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면서 “이번 선포식을 통해 ‘안전에 안심을 더하면 안산’이라는 비전을 품고 여성이 안심하고 정주할 수 있도록 민·관·경과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산시는 전국 최초로 안산형 시민안전모델인 ‘이상동기범죄 대응 TF팀’을 꾸려 야간순찰 활동은 물론 실전과 같은 모의훈련을 실시하는 등 시민안전을 공고히 해 나가고 있다.

Copyright ⓒ 경기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