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동거는 카카오게임즈…첫 타운홀미팅 키워드는 '쇄신'

글로벌 시동거는 카카오게임즈…첫 타운홀미팅 키워드는 '쇄신'

이데일리 2024-04-17 18:20:24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한상우 대표 취임을 계기로 중국 등 글로벌 공략에 본격 시동을 건다.

17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한 대표는 이날 오후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취임 이후 첫번째 타운홀미팅을 열고 ‘쇄신’을 골자로 한 향후 경영 전략을 설명했다. 전임 남궁훈 대표 등도 전사공지나 행사 등을 수시로 열긴 했지만, 전사 차원에서 타운홀미팅을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신임 대표(사진=카카오게임즈)


타운홀미팅에서는 카카오게임즈가 글로벌 게임사로 한 단계 도약하고 성장하기 위한 중장기 사업전략과 목표 등을 공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실행하기 위한 조직 개편과 업무 방식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고 수렴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대표는 지난 3월 말 공식 취임 이후 쇄신TF(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직접 이끌며 쇄신에 강한 의지를 보여왔다. 이는 카카오 계열 전반의 경영 쇄신 움직임과도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해석된다.

한 대표 취임 이후 카카오게임즈는 경영 쇄신과 더불어 글로벌 사업에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전력투구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까지 3년 연속 1조원대 매출기록을 세웠지만, 작년 총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조241억원과 74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각각 11%와 58% 감소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3월 크로노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크로노 오디세이’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발표했으며, 자회사 엑스엘게임즈에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2’를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콘솔 및 PC플랫폼 게임으로 개발하고 있다.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는 ‘검술명가 막내아들(가제)’ 등 3종의 PC 온라인 및 콘솔 플랫폼 게임을 개발 중이다.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한 모바일 신작들도 줄줄이 대기하고 있다. 콘솔 게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액션 RPG ‘가디스 오더’가 연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고, 자회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서도 캐주얼 RPG ‘프로젝트V’와 수집형 RPG ‘프로젝트C’ 등을 준비 중이다.

국내 이용자들을 위한 글로벌 신작도 내놓을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의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패스 오브 엑자일’ 후속작 ‘패스 오브 엑자일 2’를 올 하반기 얼리 액세스로 선보일 계획이다. 블리자드 출신 인력들이 개발 중인 실시간전략게임(RTS) ‘스톰게이트’에도 지난 2022년 1월 투자하는 등 강력한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해 기대작들을 준비하는 모습이다.

이에 따라 네오위즈 글로벌 사업총괄 부사장과 텐센트 코리아 대표 등을 역임하며 글로벌통으로 주목받는 한 대표와 카카오게임즈의 글로벌 진출이 시너지를 낼 지 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올해는 카카오게임즈가 글로벌 게임사로 거듭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개발력이 검증된 게임사와 IP를 발굴하고, 다양한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