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그만 내려오시죠"... 이준석·천하람의 윤 대통령 '끌어내리기', 방법 있을까?

"이제 그만 내려오시죠"... 이준석·천하람의 윤 대통령 '끌어내리기', 방법 있을까?

오토트리뷴 2024-04-17 13:56:23 신고

3줄요약

[오토트리뷴=장은송 기자] 개혁신당이 연이어 윤석열 대통령을 향한 비판을 쏟아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에 더해 천하람 개혁신당 비례대표 당선인까지 윤 대통령 흠집내기에 앞장섰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윤석열 대통령, 천하람 개혁신당 비례대표 당선인(사진=연합뉴스, 게티이미지코리아)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윤석열 대통령, 천하람 개혁신당 비례대표 당선인(사진=연합뉴스, 게티이미지코리아)

지난 13일 천 당선인은 '박재홍의 한판 승부'에 출연해 이 대표가 "대통령 임기 3년 남은 것 확실하냐"는 발언을 한 것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천 당선인은 "탄핵은 헌법에 있는 절차로 우리가 언급 못할 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다만 천 당선인은 탄핵을 너무 쉽게 입에 담을 필요는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오히려 저는 대통령 임기 단축을 시사하고 있다"며 개혁신당 총선 공약인 '대통령 4년 중임제', '결선투표제' 등을 언급했다.

천 당선인은 "윤석열 대통령도 예전에 '대통령 그거 뭐 귀찮습니다. 저는 그런 자리 관심 없습니다'라고 했던 만큼 임기를 좀 단축해 개헌의 주인공이 되는 것이 대한민국 정치 발전에 더 도움이 되시는 거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천하람 개혁신당 비례대표 당선인(사진=연합뉴스)
▲천하람 개혁신당 비례대표 당선인(사진=연합뉴스)

이어 "4년 중임제 개헌을 할 경우 시행 시점을 현 대통령 임기 잉후로 할 수도 있고 임기를 단축할 수도 있다"며 "지금 윤 대통령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부 운영을 하기 어려운 그런 상황 속에서 임기 단축 결단도 충분히 고려할 수 있는 범위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같은 천 당선인의 직설적 비판도 주목을 받고 있지만, 그보다 앞서 '반윤'(반 윤석열) 행보를 걷고 있는 사람이 있다. 바로 이 대표다. 이 대표는 총선 전부터 "누가 당선돼야 대통령께서 술맛이 제일 떨어질까"라며 '윤석열 저격수'로서 입지를 굳혀갔다.

이 대표는 15일에도 "윤 대통령이 발표한 수많은 공약은 어떤 돈으로 실현했겠나. 분명 재정상황이 좋지 않은 것을 알면서 지역, 직역별로 많은 공약을 남발했다. 이는 국민을 무시하고 선거에 개입한 것"이라며 윤 대통령을 향한 비판을 쏟아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사진=연합뉴스)

또한 이 대표는 국무총리 후임으로 문재인 정부 시절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지낸 박영선 전 의원이 언급되고, 비서실장 후임으로 문재인 전 대통령 최측근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이 검토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윤 대통령을 향해 "문재인 아바타"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임기 초에는  MB 계열 뉴라이트만 쓰면서 'MB 아바타' 소리 듣더니 이제는 '문재인 아바타'"라며 "끔찍한 혼종이다. 이제야 왜 취임 초기부터 보수 계열 인사들을 당내에서 그렇게 탄압해오고 내쫓았는지 알겠다"라고 혹평했다.

한편 대통령실은 17일 국무총리와 비서실장에 각각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이 유력 검토되고 있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에 대해 "검토된 바 없다"고 밝혔다.

jes@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