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박영선·양정철' 기용설에… "尹, 얼마나 당황했는지 보여"

이준석, '박영선·양정철' 기용설에… "尹, 얼마나 당황했는지 보여"

머니S 2024-04-17 10:49:10 신고

3줄요약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박영선, 양정철을 새 국무총리와 비서실장으로 검토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맥락이 없다"고 비판했다. 사진은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는 이준석 대표. /사진= 뉴스1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박영선, 양정철을 새 국무총리와 비서실장으로 검토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맥락이 없다"고 비판했다. 사진은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는 이준석 대표. /사진= 뉴스1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대통령실이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을 각각 새 국무총리와 비서실장으로 검토하고 있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맥락도 없고 전혀 미래지향적이지도, 개혁적이지도 않다"고 비판했다.

17일 뉴스1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대통령실이) 꼭 다시 생각해보기를 권고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결국 맥락도 없이 사실상의 거국 내각을 구성하는 안을 냈다는 것 자체가 윤석열 대통령이 얼마나 당황했는지, 현재 정부를 수습하기 위해서 (얼마나) 두서없는 대안을 내고 있는지 결론 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국민의 반응이 안좋자 용산 대통령실은 황당한 이야기라고 부인하고 있지만 복수 언론이 취재원을 통해 확인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여론을 살피려는 시도가 있었다고 저는 보고 있다"고 진단했다.

현 국정의 운영 기조에 대해선 "지금 국정의 전반적인 운영 기조가 바뀌어 한다"며 "인사를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국민들이 미래 지향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새로운 인물을 발탁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저는 협치에 있어 단계별 접근을 계속 얘기해왔다"며 "홍준표 대구시장을 총리로 거론을 했던 이유도 결국 대통령께서 지난 대통령 (후보자 당내) 선거 과정에서 경쟁자였던 홍준표 시장과 협치를 구상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대통령이 지난 2년 동안 내치고 해코지했던 (여권) 인사들에 대해서 협치를 구상하고, 그 다음 단계로 야당과 협치를 구상하고 다음 단계로 외교상 소홀한 국가들과의 교류를 활성화하는 단계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