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산책] 신구(新舊) 조화 이루는 '고스트버스터즈: 오싹한 뉴욕'

[시네마산책] 신구(新舊) 조화 이루는 '고스트버스터즈: 오싹한 뉴욕'

아시아투데이 2024-04-16 13:39:25 신고

3줄요약
고스트버스터즈: 오싹한 뉴욕
17일 개봉하는 '고스트버스터즈: 오싹한 뉴욕'에는 빌 머레이(왼쪽 두번째) 등 원년 멤버들이 출연한다./제공=소니픽처스

아시아투데이 조성준 기자 = 1984년 1편 개봉으로 시리즈의 출발을 알린 '고스트버스터즈'는 무려 4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할리우드의 장수 프랜차이즈물이다. 그래서일까, 지금도 만들기만 하면 일정 수준 이상의 성공이 보장될 듯 싶은데 문제는 세월이 너무 많이 흘렀다는 것이다.

시리즈의 시작 이후 태어난 지금의 40대 이하는 전기총을 쏘아대는 극중 고스트버스터즈의 활약이 다소 촌스럽게 느껴질 것이다. 또 40대 후반부터는 3년전 새 얼굴들로 물갈이된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를 보고 자신들이 알던 그 얼굴들이 아니라며 외면할 가능성이 있다.

이 같은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려면 얼마전 막 내린 총선의 성공 방정식과 같은 전략이 절실하다. 오래 된 시리즈물일수록 올드팬 즉 고정 지지층은 어디 못 가게 잡아놓으면서 새로운 관객, 이른바 중도층을 얼마나 많이 끌어들이느냐가 성공의 관건이다. 17일 공개되는 '고스트버스터즈: 오싹한 뉴욕'은 신구의 조화로 보다 다양한 세대의 관객들을 끌어들이겠다는 목표가 아주 뚜렷한 코믹 액션물이다.

고스트버스터즈: 오싹한 뉴욕
4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고스트버스터즈' 시리즈의 최신작 '고스트버스터즈: 오싹한 뉴욕'이 17일 개봉한다./제공=소니픽처스

전작에서 차세대 고스트버스터즈로 거듭 난 천재 소녀 피비(메케나 그레이스)와 트레버(핀 울프하드) 등 스펭글러 집안의 남매는 엄마 켈리(캐리 쿤), 새 아빠 게리(폴 러드)와 함께 뉴욕의 귀신들을 잡아들인다. 그러나 시장의 간섭으로 이들의 활동은 제약을 받게 되고, 설상가상으로 온 세상을 꽁꽁 얼려버리는 고대 유물속 악령이 깨어난다. 이 와중에 피비는 또래 귀신과 너무 친해진 나머지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저지르지만, 다행인 것은 고스트버스터즈 원년 멤버들이 아직 건재하다는 점이다!

빌 머레이와 댄 애크로이드 등 1·2편의 주인공들이 다시 합류하고 레이 파커 주니어가 부른 동명의 주제가와 시리즈의 마스코트나 다름없는 머쉬멜로 귀신 그리고 먹깨비까지 더해져 레트로한 매력이 물씬 배어난다. 특히 머레이가 특유의 뚱한 표정으로 코믹 연기를 선보일 때면 옆집 재미있는 아저씨를 오랜만에 재회했을 때처럼 반갑기만 하다.

하지만 재미는 여기까지다. 주요 캐릭터가 많아지다 보니 시선이 분산되면서 이야기의 동력도 후반으로 갈수록 떨어진다. 악령이 뿜어내는 냉기도 그리 압도적이지 않아, 심심한 엔딩이 일찌감치 그려진다. '올디스 벗 구디스'까지는 아니지만 오래된 친구를 만났을 때의 기쁨을 안겨주면서도, 시리즈물의 재건은 정말 힘들다는 것을 다시 확인해주는 '고스트버스터즈: 오싹한 뉴욕'이다. 12세 이상 관람가.

Copyright ⓒ 아시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