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WIS 2024서 혁신 AICT 기술 전시

KT, WIS 2024서 혁신 AICT 기술 전시

일간스포츠 2024-04-16 11:36:31 신고

3줄요약
WIS 2024 KT 전시 부스. KT 제공

KT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24'(이하 WIS 2024)에서 차세대 AICT(AI와 ICT의 합성어)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KT는 'AICT 컴퍼니, KT'를 주제로 학교, 일터 등 고객이 일상 속에서 체험하는 AICT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학교 테마존에서 LLM(거대언어모델)을 기반으로 선생님과 학부모의 대화를 분석·요약하는 '랑톡 AI 통화 리포트'와 스팸 문자를 AI(인공지능)가 분석하고 차단하는 'AI 스팸 차단' 등 고객에게 필요한 AICT 기술들을 공개한다.

일상 테마존에서는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을 소개한다. 저사양 디바이스에서도 3D 콘텐츠 이용이 가능한 '3D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비스'와 전용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해 이용 가격을 낮춘 'GPU 기반 DaaS'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 2020년부터 콜센터 운영으로 확보한 노하우와 AI 기술을 바탕으로 발전한 AICC(AI 콘택트 센터) 기술도 공개한다.

셀프 가입과 구축, 상담이 가능한 클라우드 콘택트 센터 'KT 에이센 클라우드 서비스'와 '똑똑한 AI 보이스봇'을 활용한 업종별 봇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KT그룹사는 kt ds, 이니텍, 나스미디어가 참여한다. 보안성을 강화한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 '시큐어 AI'와 KT LLM을 광고 도메인에 활용한 디지털 혁신 사례 'AI 문맥 맞춤 광고 서비스' 등을 전시한다.

이정우 KT 홍보실장은 "관람객들이 일상에서 KT의 차세대 AICT 기술을 경험하도록 전시관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T는 유·무선 통신과 혁신적인 AX(AI 전환) 기술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