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선수가 SON과 케인을 넘어 토트넘의 GOAT가 될 것이다'...역대급 망언인가, 찬사인가? "메디슨 대체할 것"

'이 선수가 SON과 케인을 넘어 토트넘의 GOAT가 될 것이다'...역대급 망언인가, 찬사인가? "메디슨 대체할 것"

마이데일리 2024-04-16 10:04:00 신고

3줄요약

[마이데일리 = 최병진 기자] 토트넘의 신성 루카스 베리발(18)을 향한 기대감이 전해졌다.

토트넘은 지난 겨울 이적시장에서 티모 베르너와 라드 드라구신을 데려오며 즉시 전력감 영입에 성공했다. 동시에 미래에 대한 보강도 늦추지 않았다. 토트넘은 스웨덴의 유르고덴스에서 베리발을 영입했다.

베리발은 플레이메이커 자질을 갖춘 중앙 미드필더다. 기술적으로 매우 뛰어나며 패스 능력 또한 갖추고 있어 롱패스와 짧은 패스를 두루 활용해 공격을 전개한다. 또한 볼을 직접 운반하는 드리블에도 강점이 있다. 슈팅은 다소 부정확하다 것과 수비적인 적극성에는 약점이 있다는 평가지만 경험을 쌓으면 나아질 것이란 평가다.

베리발은 스웨덴 자국리그인 IF 브롬마포이카르나 아카데미를 거쳐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이어 2022년에는 유르고덴스로 이적했다. 베리발의 재능이 유럽에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대다수의 빅클럽이 영입전을 펼쳤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시티, 아스널 등 프리미어리그 팀들에 이어 바르셀로나도 강력하게 베리발을 원했다.

실제로 베리발 측은 바르셀로나와 협상을 진행하면서 이적이 유력하다는 보도까지 전해졌다. 하지만 토트넘이 하이재킹에 나섰고 베리발을 직접 설득하면서 행선지가 달라졌다.

결국 토트넘은 2024년 2월에 베리발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토트넘은 베리발의 생일인 2월 2일에 영입 오피셜을 발표하면서 생일 선물의 의미를 담았다. 기본 이적료는 1,000만 유로(약 150억원)며 계약 기간은 2029년까지다. 베리발은 국제축구연맹(FIFA) 유스 룰로 인해 7월에 토트넘에 합류할 예정이다.

베리발을 향한 토트넘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는 가운데 전 스웨덴 국가대표 마틴 애술룬드는 베리발을 극찬했다. 16일(한국시간) 영국 ‘팀토크’에 따르면 베리발은 “토트넘과 계약한 것은 그가 GOAT(the Greatest Of All Time)가 될 능력이 있다는 뜻이다”라고 했다.

이어 “베리발은 믿을 수 없는 선수다. 그는 결국 제임스 메디슨을 대체하는 선수가 될 것이다. 또한 매우 뛰어난 스웨덴 국가대표가 될 것이다. 분명 역대 최고의 선수가 될 인물”이라며 칭찬을 이어나갔다.

[사진 = 루카스 베리발/토트넘]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