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WIS 2024' 참가… AICT로 달라지는 일상 속의 변화 선봬

KT, 'WIS 2024' 참가… AICT로 달라지는 일상 속의 변화 선봬

브릿지경제 2024-04-16 09:13:36 신고

3줄요약
KT WIS 2024 부스
KT ‘WIS 2024’ 부스. (이미지제공=KT)

 

KT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WIS) 2024’에서 전시부스를 마련해 차세대 AICT 혁신기술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KT는 ‘AICT Company, KT’를 주제로 학교, 일터 등 고객이 일상생활 속에서 체험하는 AICT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부스 입구에서 바로 만나는 스페셜 존에서는 AX 역량으로 개발한 다양한 기술을 공개한다.

이 존에서 KT는 LLM 기반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인사이드 플랫폼’과 AI가 만들어 주는 이미지 생성기술 ‘AI 크리에이터’, AI 지도 검색 서비스 ‘GIS AI 검색서비스’ 등을 공개하며 AI 혁신 파트너로서 KT만의 기술력을 선보인다.

더불어 KT는 바이브런트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인 와이파이 6D,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 하이오더 2의 체험공간을 마련한다. 이들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에서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은 KT의 디자인 혁신 제품이다.

다음으로 학교, 일터, 이동, 상점 등 ‘일상생활 속 AICT’라는 공간 콘셉트로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KT는 학교 테마존에서 LLM을 기반으로 선생님-학부모간 대화를 분석·요약하는 ‘랑톡 AI 통화리포트’와 스팸 문자를 AI가 분석하고 차단해 주는 ‘AI 스팸차단’ 등 고객에게 필요한 AICT 기술을 공개한다.

일상 테마존에서는 KT의 대표적인 혁신 기술인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도 선보인다. KT는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스트리밍 솔루션을 활용해 저사양 디바이스에서도 3D 콘텐츠 이용이 가능한 ‘3D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비스’와 전용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해 이용가격을 낮춘 ‘GPU 기반 DaaS’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2020년부터 콜센터 운영을 통해 확보한 노하우와 AI 기술을 바탕으로 발전한 AICC 기술도 공개한다. AICC의 셀프 가입과 구축, 상담이 가능한 클라우드 콘택트 센터 ‘KT 에이센 클라우드 서비스’와 ‘똑똑한 AI 보이스봇’을 활용한 업종별 봇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KT는 이동 테마존에서 미래 네트워크 관련 혁신 기술을 소개한다. 이곳에서는 차세대 모빌리티인 UAM을 위한 ‘항공망 특화 네트워크기술’, 개방형 네트워크 API 서비스 기술인 ‘GSMA 오픈 게이트웨이’를 비롯해 유·무선 양자암호기술 ‘퀀텀 시큐리티’를 공개한다.

KT그룹사는 kt ds, 이니텍, 나스미디어가 참여해 관람객을 맞이한다. 보안성을 강화한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 ‘시큐어 AI’와 KT LLM을 광고 도메인에 활용한 디지털 혁신 사례 ‘AI 문맥 맞춤 광고 서비스’ 등을 소개한다.

특히, kt ds는 ‘kt ds가 선사하는 당신의 고효율 AI 일상’을 주제로 로봇업무 자동화 솔루션 ‘앤트봇’과 대용량 트래픽 처리가 탁월한 API 게이트웨이 솔루션 ‘비스트’를 공개한다. 비스트는 글로벌 제품 대비 30% 이상 빠르게 데이터 처리가 가능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한 제품이다.

이정우 KT 홍보실장은 “관람객이 일상생활에서 KT의 차세대 AICT 기술을 경험하도록 WIS 2024 전시관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T는 유·무선 통신과 혁신적인 AX 기술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