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석 근황, 전국 노래 자랑 홀대 논란 불거져.. "김신영만 해주냐?" 모두 분노

남희석 근황, 전국 노래 자랑 홀대 논란 불거져.. "김신영만 해주냐?" 모두 분노

살구뉴스 2024-04-15 16:32:59 신고

3줄요약
kbs 전국노래자랑 - 남희석 kbs 전국노래자랑 - 남희석

방송인 남희석이 '전국노래자랑' 새 MC로 발탁된 이후 홀대를 받고 있다는 논란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남희석 근황
전국 노래 자랑 홀대 논란

kbs 전국노래자랑 - 남희석 kbs 전국노래자랑 - 남희석

유튜버 이진호는 14일 '연예뒤통령 이진호' 채널을 통해 "(김신영의) 첫 녹화 때는 스타들을 총출동시켜 주면서 대형 쇼를 방불케 하는 녹화 현장을 만들었다"고 운을 똈습니다.

이어 "반면 남희석 씨의 경우에는 기자간담회는 고사하고 첫 방송 특집 진행조차 못하고 있다"며 남희석이 홀대를 받고 있다는 논란과 근황을 전했습니다.

kbs 전국노래자랑 - 김신영 kbs 전국노래자랑 - 김신영

이어 "김신영 씨의 하차에 대해서'일방적인 하차 통보였다' '윗선의 지시였다'는 왜곡된 프레임이 심어지면서 남희석 씨를 향한 시선이 곱지 않다. 소위 말하는 얼마나 잘하는지 보자는 분위기가 형성됐기 때문이다. 제작진을 향해서도 날 선 비판들이 이어지고 있는 통에 이와 같은 특집 쇼는 엄두조차 못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진호는 "새 MC로 합류하게 된 인물인 남희석 씨는 잘해도, 못해도 욕을 먹을 수밖에 없는 자리"라며 안타까운 상황을 전했습니다.

누리꾼들은 "할거면 똑같이 해주지 남희석만 중간에서 불편하겠네", "김신영만 해주냐?", "송해 선생님 빈자리는 누가 와도 채울 수 없죠. 그래도 해줄 건 해줘야 하지요. 첫 방송 축하도 하나 안 해주다니"라며 분노했습니다.

 

남희석 열정, 태도 고평가

kbs 전국노래자랑 - 남희석 kbs 전국노래자랑 - 남희석

남희석 합류 후 가장 크게 달라진 점으로는 "프로그램을 대하는 열정과 태도 자체가 달라졌다고 한다. 김신영 씨가 프로그램에 대한 열정이 없었다는 뜻은 아니다. 다만 타 예능과 라디오 프로그램 MC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현실적인 여건에서 전국노래자 MC직에 모든 것을 올인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라고 전했습니다.

kbs 전국노래자랑 - 남희석 kbs 전국노래자랑 - 남희석

이어 "남희석 씨는 MC로 발탁된 이후 이 프로그램에 올인하고 있다고 한다. '전국노래자랑' MC 최초로 자발적으로 예선에까지 참여하는 열정을 보였다. 첫 녹화부터 참여한 건 아니지만 이 부분을 두고 관계자들과 제작진들이 상당히 놀랐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남희석 씨는 첫 녹화 당일날 해당 지역 주민들과 함께 음식점에서 식사를 즐겼다고 합니다. 이후에도 녹화 전날에 현장을 찾는가 하면 녹화 당일에도 상당히 오랫동안 현장에 머물면서 지역 주민들과 스킨십을 늘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행동들이 시청률에도 영향을 미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故송해 이후 시청률 변화 (+김신영, 남희석)

kbs 전국노래자랑 - 남희석 kbs 전국노래자랑 - 남희석

김신영이 진행을 맡았던 1년 5개월간의 평균 시청률은 4.9%였습니다. 이는 송해 선생님이 진행하던 시기인 9.4%와 비교할 때 4.5%p 차이입니다.

남희석 씨가 첫 MC로 발탁됐던 지난달 31일 방송도 5.5% 시청률에 그치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제작진 입장에서는 김신영 씨 하차 이후 여러 가지 논란에 휘말린 데다 새 MC까지 투입했는데 시청률까지 낮아진 진퇴양난인 상황입니다. 그래도 지난 7일 방송에서 시청률이 6%로 반등하면서 그나마 한숨 돌린 상황입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