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C, 중국 선전시험소 국제공인시험기관 지정 '준비 완료'

 KTC, 중국 선전시험소 국제공인시험기관 지정 '준비 완료'

아주경제 2024-04-15 16:08:44 신고

3줄요약
KTC 선전시험소 IT‧AV시험실 현장 사진 사진한국기계
KTC 선전시험소 IT‧AV시험실 현장 사진. [사진=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은 중국 선전에 위치한 시험소의 정보통신기기(IT·AV) 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IECEE-CBTL) 지정을 위한 작업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KTC중국선전시험소는 지난해 배터리 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 지정을 받은 바 있다. KTC는 배터리 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 지정 준비 단계였던 2021년 IT·AV분야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 지정도 함께 추진했다. 이를 위해 시험소의 위치를 선전 중심부인 푸티엔구에서 시외곽인 보안구로 확장 이전하고 IT·AV 분야까지 시험공간을 마련했다.

이후 IT·AV 분야에 대한 본격적인 시험소 지정을 위한 작업에 돌입했다. 전문학사 이상, 3년 이상 해당 분야의 시험 경력을 보유한 전문 인력을 갖추고 100여종 이상의 전문 장비를 구비했다.

KTC는 이달 중 NCB 내부심사를 거쳐 본 심사를 통과하면 오는 6월 중 중국 선전시험소의 IT·AV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 지정을 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향후 지정이 이뤄지면 의료기기에 이어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IT·AV분야 국내 기업들까지 수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KTC는 IT·AV 시험소 지정 이후 인증 취득 소요시간을 기존 약 8~9주에서 약 6주 이내로 줄일 것으로 전망했다. 

안성일 KTC 원장은 "최근 KTC의 해외지사의 현재를 진단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했다"면서 "글로벌 기관과의 합작회사 설립은 물론, 중남미, 아세안 등 향후 새로운 시험 인증 시장을 발굴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