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지옥을 맛보게 해 준 한동훈…내가 이 당에 있는 한 용납 않을 것"

홍준표 "지옥을 맛보게 해 준 한동훈…내가 이 당에 있는 한 용납 않을 것"

프레시안 2024-04-15 15:04:16 신고

3줄요약

홍준표 대구시장이 연일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비판하면서 "우리에게 지옥을 맛보게 해준 한동훈이 무슨 염치로 이 당 비대위원장이 된다는 건가"라며 "내가 이 당에 있는 한 그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번 선거는 자기 선거를 한번도 치뤄본 일이 없는 사람들이 주도하여 그 막중한 총선을 치룬 것이다. 전략도 없고 메세지도 없고 오로지 철부지 정치 초년생 하나가 셀카나 찍으면서 나홀로 대권놀이나 한 것이다. 총한번 쏴본일 없는 병사를 전쟁터에 사령관으로 임명한 것이다. 그런 전쟁을 이길수 있다고 본 사람들이 바보인 것"이라고 한 전 위원장과 한 전 위원장을 비대위원장으로 옹립한 국민의힘을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어 "그런데 수준 낮은 일부 당원들은 여당 지도부 책임을 묻는 나에게 내부총질 운운 하면서 욕설 문자를 보낸다. 심지어 선거 관여가 금지된 단체장에게 너는 이번 총선에서 뭐했냐고 질책 하기도 한다. 참 무식하고 맹목적인 사람들 이다. 참 간 큰 사람들일뿐만 아니라 무지한 사람이다"라며 "여당이 총선 패하면 당연히 그 여당 지도부 탓이지 그걸 회피 할려고 대통령 탓을 한다면 대통령만 질책의 대상이 되고 여당 지도부는 책임회피를 하게 되는데 그렇게 되는게 앞으로 정국을 헤쳐 나가는데 무슨 도움이 되겠느냐"고 했다.

홍 시장은 "나는 문재인 정권때 야당 대표를 하면서 우리측 인사들 수백명이 터무니 없는 이유로 줄줄이 조사 받고 자살하고 구속되는 망나니 칼춤을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지켜 본일이 있다. 그 문재인 정권하에서 그것을 주도한 사람을 비대위원장으로 들인것 자체가 배알도 없는 정당이고 집단"이라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윤 대통령이야 우리당에 들어와 정권교체도 해주고 지방선거도 대승하게 해 주었지만 도대체 우리에게 지옥을 맛보게 해준 한동훈이 무슨 염치로 이 당 비대위원장이 된다는 것이냐. 출발부터 잘못된 것"이라며 "내가 이당에 있는한 그를 용납 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홍 시장은 "3류 유튜버들이야 고려의 가치가 없지만 그걸(한동훈) 두고 (나와) 대선 경쟁자 운운하는 일부 무식한 기자들의 어처구니 없는 망발도 가관이다"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 마련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개표상황실에서 출구조사 결과를 시청하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