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코리아 출범…마이크 반 CEO "딸 최애는 BTS·블랙핑크→뉴진스·르세라핌" [MD현장](종합)

빌보드 코리아 출범…마이크 반 CEO "딸 최애는 BTS·블랙핑크→뉴진스·르세라핌" [MD현장](종합)

마이데일리 2024-04-15 13:39:35 신고

3줄요약
빌보드 CEO 마이크 반과 김유나 대표

[마이데일리 = 김지우 기자] 빌보드 코리아가 공식 론칭을 선언했다.

15일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로얄챔버홀에서 빌보드 코리아 출범 기념 기자회견이 열렸다. 현장에는 본사 CEO 마이크 반과 빌보드 코리아 김유나 대표가 참석했다.

이날 마이크 반은 "빌보드 코리아 론칭을 알리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며 "활발하고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의 음악 시장을 제대로 전달하겠다. K-뮤직은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국제 엔터계 지변을 바꿀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 마찬가지로 K-팝이 지변을 넓히는 힘을 갖고 있다고 믿는다. 전 세계적인 디지털, 소셜미디어에서의 영향력과 IP 경험을 통해 K-팝을 넘어 K-컬처를 전하는 문화 앰배서더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첫 한국 방문이다. 서울과 한국이 제공하는 모든 문화의 맛을 느끼고 가고 싶다"면서 "한국에 5일 정도 더 머물 예정이다. 빌보드와 함께할 여러 파트너사를 만날 예정이다. 개인적으로는 한국에 있는 모든 음식점과 찜질방에 가보고 싶다"고 했다.

김 대표 역시 "빌보드 코리아는 K-팝, K-뮤직에서 나아가 K-컬처를 전 세계에 영향력 있게 전달하는 가교 역할을 문화 앰배서더로서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빌보드 코리아 제공

특히 "이전 빌보드 코리아와는 전혀 관련 없다"면서 "빌보드 코리아는 본사의 컨트롤 하에 모든 것이 진행될 예정이다. 6월 빌보드 K-볼륨 넘버원 발행을 앞두고 있다. 발행과 함께 공식 론칭이라고 보면 된다. 볼륨 넘버원에서는 다양한 한국의 아티스트를 다루고, 이들을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빌보드 코리아는 본사의 K-뮤직 팀이라고 보면 된다. 본사 편집장과 다양한 기획을 구상하고 있다. 매달 K-팝 아티스트의 디지털 화보를 본사와 발매할 예정이고 소셜미디어, 닷컴에 들어갈 많은 콘텐츠도 본사와 함께 기획한다"며 "마이크 사장 방한 기간에도 모 K-팝 스타와 함께 콘텐츠를 발행한다. 많은 관심 갖고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마이크 반은 "빌보드 본사는 K-팝의 미래가 굉장히 밝다고 생각한다. 쏟아져 나오는 콘텐츠의 양이나 퀄리티 모두 긍정적인 미래 가져올 거라 본다. K-뮤직의 전반적인 것을 반영할 것이고, 한국 음악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의 모든 아티스트가 대단하다"면서 "딸과 조카가 있는데 그들은 BTS, 블랙핑크, 뉴진스, 르세라핌, 투바투 등 아티스트를 좋아한다. 전 모든 한국의 아티스트를 진심으로 존경한다"고 전했다.

빌보드 코리아 제공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