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소식] 최용신기념관, 어린이날 행사 ‘상록수 숲속 놀이터’ 운영

[안산 소식] 최용신기념관, 어린이날 행사 ‘상록수 숲속 놀이터’ 운영

데일리안 2024-04-15 13:09:00 신고

3줄요약
ⓒ안산시 제공

최용신기념관은 내달 4일 상록구 본오동에 소재한 상록수공원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유아·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문화행사 ‘상록수 숲속 놀이터’를 개최한다. 행사는 어린이들을 위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기 위해 △비눗방울 체험 △바닥전시회 체험 △‘노민수 집시 프로젝트’의 연주공연 △‘벌룬세포’의 풍선 마술공연 △‘극단 문’의 종이컵 인형극이 공연될 예정이다. 사전 참여 신청은 17일 오전 10시부터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선착순 모집 예정이며 비용은 무료이다.

환경컨트롤센터, 견학 프로그램 운영

안산시는 산업단지 환경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환경컨트롤센터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환경컨트롤센터 견학 프로그램’은 △U-Clean통합시스템 △원격악취포집기 △전망대공원 △악취방지시설 탐방 등 4가지 프로그램이다. 견학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운영되며 매월 견학일 5일 전까지 1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신청 방법은 안산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재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대쟁이마을 행복학습센터, 단기과정 수강생 모집

안산시는 15일부터 시에서 운영 중인 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와 대쟁이마을 행복학습센터 상반기 단기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총 21개 강좌로, 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는 △반려동물 미용 △AI 활용 1인 크리에이터 되기 △스킨스쿠버 체험 등 16개 강좌가, 대쟁이마을 행복학습센터는 △진정한 나를 만나는 미술치료 △나만의 향수를 만드는 향기 속으로 △▲원어민 Jeffrey와 함께하는 여행 영어 등 5개 강좌가 개설된다. 수강료 및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비전센터 누리집(홈페이지) 및 안산시 평생학습과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 ‘후마네트 걷기’참여자 모집

상록수보건소는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후마네트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후마네트’란, 일본어로 밟지 않는다는 뜻의 ‘후마나이’와 영어로 그물망을 뜻하는 ‘네트(Net)’의 합성어로, 바닥 위 네트를 밟지 않도록 걸으며 박수, 노래 등 다중과제를 정확히 수행해야 하는 두뇌 운동프로그램이다. 후마네트 운동은 △인지능력 상승 △치매 예방 효과 △보행 기능 개선 등 건강증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는 9월까지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 4층 건강운동실에서 회당 10명씩 10회 운영되며 반월동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 2층에 방문해 문의하면 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