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이제 막 데뷔한 줄! 12주년 팬미팅서 싱그러운 매력 발산

엑소, 이제 막 데뷔한 줄! 12주년 팬미팅서 싱그러운 매력 발산

스포츠동아 2024-04-15 11:24:00 신고

3줄요약
엑소, 이제 막 데뷔한 줄! 12주년 팬미팅서 싱그러운 매력 발산

그룹 엑소(EXO)가 데뷔 12주년을 기념해 준비한 단독 팬미팅을 성료했다.

‘2024 EXO FAN MEETING : ONE’(2024 엑소 팬미팅 : 원)은 지난 14일 오후 2시와 7시, 두 차례에 걸쳐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됐다. 비욘드 라이브 및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 7시 공연은 미국, 멕시코, 일본,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필리핀, 말레이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 103개 지역(비욘드 라이브 기준)에서도 랜선으로 함께했다.

이날 팬미팅에는 리더 수호부터 시우민, 백현, 첸, 찬열, 디오까지 군 복무 중인 카이, 세훈을 제외한 여섯 멤버가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Hear Me Out’, ‘Universe’, ‘XOXO’, ‘3.6.5’, ‘나비소녀’, ‘피터팬’, ‘첫 눈’ 등 ‘보컬 맛집’ 면모가 돋보이는 라이브 무대를 선사함은 물론, 사전 투표를 통해 ‘엑소엘이 듣고 싶은 노래’로 세트리스트를 구성, ‘Cream Soda’, ‘Obsession’, ‘Tempo’, ‘Ko Ko Bop’, ‘Monster’ 등 역대 타이틀 곡 메들리와 ‘나비효과’, ‘너의 손짓’, ‘백색소음’, ‘Forever’, ‘Gravity’ 등 수록곡 메들리도 들려줬다.

멤버들이 정한 하늘색으로 드레스코드를 맞춰 입은 엑소엘(팬덤)은 2시간이 넘는 러닝타임 내내 팬라이트를 흔들며 환호성을 보냈다. ‘서툴지만 너무 사랑했던 우리, 우리의 여행은 새로운 계절을 만들거야’, ‘그 시절, 그 때, 그 순간처럼 변함없이 곁에 있을게’라는 문구의 슬로건 이벤트, ‘피터팬’ 및 ‘Heaven’ 떼창 이벤트를 진행하며 엑소와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엑소는 엑소엘을 향한 고마움을 담아 ‘지켜줄게’ 앙코르 무대를 펼쳤으며, “12주년도 같이 축하할 수 있어서 기쁘고, 오랜만에 엑소엘이 만드는 은빛 물결을 보게 되니 행복하다. 멤버들이 개인 활동도 잘 하고 있지만, 역시 이렇게 모여서 함께일 때 엑소의 시너지가 정말 좋은 것 같다. 계속해서 다음 플랜을 계획하고 있고, 또 새로운 음악과 무대로 찾아올 테니까 기대해 주시면 좋겠다. 한계 없이 사랑하자!”라고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